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롤 크리티컬 에러 증상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미국의 라이엇 게임즈가 개발한 온라인 대전 게임인 League of Legends는 MOBA 장르 게임, 끝없이 이어지는 실시간 전투와 팀플레이 그리고 RTS와 RPG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금방 질리지 않고 오랫동안 인기가 계속되는 장수 게임입니다.

 

 

 

 

현재도 PC게임 일간검색어 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번에 새롭게 라이엇 게임즈가 롤토체스 팀 전투 모드(TFT)를 국내에서도 정식 출시하게 되어 더 많은 유저 분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 간혹 실행하려고 할 때 오류 창이 뜨면서 시작할 수 없어서 답답했던 적이 있을 거예요.

 

 

 

 

System Error를 알리는 창이 팝업되면서 영어로 표시되어 무슨 메시지를 알리는 것인지 정확히 알 수 없고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 건지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 분들이 꽤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롤 크리티컬 에러 증상 해결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보통 이런 오류 현상은 최신 드라이버 설치 및 백신 프로그램을 실행 후 검사하면 해결될 때가 많지만 전혀 개선되지 않고 롤 크리티컬 에러를 알리는 경고창이 뜨면서 시작할 수가 없다면 롤 아이콘을 우클릭 후 속성을 누르고 [바로 가기] 탭을 누르고 [파일 위치 열기]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창이 하나 열릴 것이며 관련 폴더 및 파일 종류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Config와 Logs 폴더 2개를 삭제시키면 다시 접속 가능해질 것입니다.

 

이 과정을 완료하면 로그인하는 창이 예전과 달리 좀 더 커진 걸 볼 수 있으며 픽창의 배경음악도 달라질 테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만약 폴더가 삭제되지 않으면 다른 곳에서 열린 상태일 수 있어요.

 

 

그러니 컴퓨터를 껐다가 다시 실행해서 지워보면 정상적으로 사라질 것이며 다시 실행하면 해당 파일이 깔리면서 문제 됐던 증상이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 방법을 시도해도 개선되지 않을 경우 내컴퓨터 아이콘을 우클릭해서 [속성]을 누르고 창이 열리면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시스템 속성 창이 나올 텐데 상단의 고급 탭을 선택 후 성능에서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이어서 성능 옵션 창이 뜨면 상단의 고급 탭을 선택한 다음 가상 메모리에서 [변경]을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롤 크리티컬 에러 현상을 없애기 위해 가상 메모리 창에서 [페이징 파일 없음]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누른 다음 컴퓨터를 다시 재부팅하면 critical error 현상을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평소처럼 정상으로 실행되지 않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시도하면 예전과 같이 원활한 게임 실행이 가능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