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엔난민기구 후원취소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UN refugee agency는 각국의 정부 또는 유엔의 요청으로 인해 난민들을 보호하고 돕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인권, 인류 평화와 비전, 세계적 각성을 촉구하기 위해 각국에서 활동하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의도와 취지가 좋기 때문에 노벨평화상도 받았던 이력이 있고 도움의 손길을 전하는 마음이 너무 아름답고 멋지기에 저도 참여했던 적이 있는데요.

 

나름 정기적으로 후원하려 했으나 상황과 사정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중단해야 되는 결정을 하게 된 적이 있으며 저 같은 경우 길을 지나가다가 설문조사를 통해 선택했던 케이스라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개인정보를 모르고 있어 헤매게 됐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에 표시된 상담 전화번호를 통해 연락을 취했고 관련 내용을 문의하여 물어보니까 간편 등록으로 처리된 상태라서 아이디가 필요할 경우 만들어주겠다고 하여 계정을 만들게 됐어요.

 

728x90

 

그러고 나서 유엔난민기구의 공식 사이트에 들어갔고 후원취소를 할 수 있게 되었는데 저처럼 계획 없이 우연히 신청하게 됐거나 경제적인 문제로 부담감이 느껴졌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해서 중단되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유엔난민기구 후원취소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서 인터넷 포털 검색창에 '유엔난민기구'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 사이트 링크 밑 카테고리 중에 [회원정보]가 있으니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그러면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라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어야 될 텐데 입력한 상태에서 [로그인]을 눌러 접속해 줍니다.

 

후원생일이라고 표시하며 등록한 날짜를 알려줄 것이며 밑에 진행중인 정기후원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납부정보도 표시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좌측 메뉴 중 회원정보를 누른 다음 하위 메뉴로 [회원탈퇴요청]을 누르면 다시 한 번 고민해 보는 걸 권유하면서 회유하지만 이미 탈퇴와 후원 중단의 결정이 변함없을 시 표시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사유를 체크하면 되는데 해외유학 및 이주, 개인사정, 군입대, 회원혜택 불만, 사망, 운영관리 미흡, 기타가 있지만 저는 경제적 부담이 있을 것 같아서 선택했고요.

 

 

남기고 싶은 말씀에 100자 이내로 전하고 싶은 내용을 입력하시면 되는데 여기서 맨 밑에 안내 글을 미리 살펴볼 필요가 있으며 만약에 탈퇴가 아닌 후원 중단만 원할 경우 '후원중단요청'을 입력하면 되고 업무일 기준 출금일 전일 또는 당일에 탈퇴 요청을 했어도 해당 월까지는 출금이 진행될 수 있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이 밖에도 유엔난민기구 후원취소 시 안내 내용을 읽어보시고 이상 없을 시 [탈퇴요청]을 눌러주시면 될 거예요.

 

 

 

 

그러면 정상적으로 접수됐다고 알릴 것이며 이후 유엔난민기구의 활동과 관련된 소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게 입력했던 메일 주소가 표시될 텐데 받고 싶지 않다면 밑에 [아니요]를 누릅니다.

 

이렇게 확인 후 정상 처리되면 홈페이지 메인으로 이동하게 될 것이며 실시간 반영이 아닌 담당자 확인 후 반영되는 것이라 며칠 정도 소요될 수가 있으니 기다리면 되겠고 만약에 며칠이 지났지만 처리되지 않을 경우 직접 전화해서 요청해 보세요.

 

또한 등록했던 해당 카드사에 연락을 해서 자동납부되는 걸 중단하는 것도 또 다른 방법일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불우한 환경에서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아이들을 생각해 보면 안타깝고 불쌍한 마음이 있지만 정작 본인도 경제적인 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재정난에 시달리고 있다면 알려드린 방법대로 진행해서 취소하시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