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노트패드++ 다운로드 방법의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많은 사람들이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메모장을 사용하고 있겠지만 Notepad++는 여러 개의 파일을 동시에 열어 문서 편집기 또는 프로그래밍 언어 소스 코드를 편집할 수 있으며 메크로와 플러그인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 텍스트 에디터는 현재 개인과 단체, 기업 등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상태이며 윈도뿐만 아니라 리눅스와 맥 운영 체제에서도 자유 소프트웨어로 배포 및 지원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해서 설치 과정을 진행하면 될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한글 버전 노트패드++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을 열고 'notepad++'를 입력 후 찾아보면 검색 결과에 해당 링크가 나올 테니 클릭해 줍니다.

 

 

 

 

연결된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조금만 내려보시면 [DOWNLOAD] 버튼이 마련되어 있으니 눌러주시면 되고요.

 

728x90

 

잠시 후 지정된 폴더에 npp.7.7.1.Installer.exe 파일이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허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Installer Language 창이 뜨게 될 텐데 언어를 한국어 그대로 진행하면 되니 [OK]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본격적인 설치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데 시작하기 전 열린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게 좋다고 하니 따르시면 되고 계속 진행하기 위해 밑에 [다음]을 누르고 사용권 내용에 동의합니다.

 

 

 

 

이제 설치 예정인 폴더를 확인한 후 구성 요소를 직접 선택할 수가 있는데 체크된 항목을 모두 살펴보시고 계속 진행하기 위해 [다음]을 눌러주세요.

 

 

 

 

구성 요소 선택으로 바탕 화면 바로가기 만들기를 사용할 건지 결정하고 [설치]를 누르면 최종 인스톨이 진행될 것이며 압축 해제 후 파일 복사 단계를 성공적으로 완료됐다면 바로 실행할 수가 있으니 [마침]을 누르면 됩니다.

 

 

 

 

잠시만 기다리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창이 열릴 것이며 좌측 상단 열기 또는 불러오기 아이콘을 눌러서 컴퓨터에 저장 및 관리하고 있는 파일과 문서를 편집할 수 있으니 유용할 거예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노트패드++ 다운로드 후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알려드린 것처럼 설치를 해보시면 되고 상단 [설정]을 눌러 환경, 스타일, 단축키 설정을 통해 최적화된 세팅 상태에서 작업을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료 텍스트 에디터지만 강력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니 메모장보다 좀 더 효과적인 활용이 가능할 것이며 프로그래밍 언어 편집에도 용이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