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헌혈의집 운영시간 정보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헌혈은 자신의 혈액을 타인에게 수혈하도록 기증하는 것을 의미하며 현재는 대한적십자사가 혈액관리 업무를 전담하고 있긴 하지만 문제점이 지적되면서 한마음혈액원의 단체도 추가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끔씩 사회봉사행사 또는 지역봉사활동, 군인 민간지원, 교회 지역봉사활동 등 나눔을 전하려고 실천하는 과정 속에서 자원한 분들에게 지원하고 있으며 이런 행사 및 캠페인이 진행되지 않더라도 자발적으로 헌혈의집을 찾아가서 접수할 수 있고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 예약하는 것도 가능하실 테니 상황에 따라 편하게 이용하시면 될 거예요.

 

운영되는 곳마다 약간씩 다를 수도 있지만 헌혈의 종류는 4가지로 나눠지는데 전혈, 혈장, 혈소판, 혈소판혈장이 있고 전혈 같은 경우 한 달에 한 번 정도 혈장/혈소판은 2주에 한 번을 할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으니 관련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또한 헌혈을 마치고 나면 상품권, 영화관람권, 사은품 중에 선택해서 받아가실 수 있으니 원하는 걸 선택하시면 될 거예요.

 

728x90

 

돕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면 미리 알아보고 찾아가시면 되는데 헌혈의집 운영시간은 각 지역마다 다를 수도 있으니 정확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을 것이므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관련 정보를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을 열고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입력하면 관련 링크가 나올 것이며 아래 카테고리 중 [헌혈의 집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해당 페이지가 열리면 지역별 검색에 체크한 다음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혈액원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지도상에서 해당지역의 혈액원을 클릭하면 검색 결과를 아래에서 목록으로 볼 수 있을 텐데 저 같은 경우 대전세종충남을 클릭했더니 주소와 전화번호, 운영여부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곳을 클릭하니까 평일과 토요일은 10시~20시까지, 일요일 및 공휴일은 10시~18시까지이며 [상세보기]를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상세내용 페이지에서 센터의 사진을 통하여 내부 구조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며 전혈은 운영 종료 30분 전, 혈장은 1시간, 혈소판은 1시간 30분 전쯤에 접수가 마감되고 현장 상황에 따라 접수가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걸 미리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스크롤을 내려보면 지도를 통한 약도와 찾아오는 길, 특징, 이벤트 정보도 살펴볼 수 있으니 헌혈의집 운영시간 및 궁금한 내용을 있을 경우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해서 알아보시면 될 거예요.

 

그러니 도움을 주고 싶고 관심 있는 분들은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를 찾아 들어가서 세분화된 정보를 살펴보시면 될 것이며 특히나 혈액수급이 어려워지는 시기인 동절기 때 이러한 봉사활동에 임한다면 좀 더 뿌듯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