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wizvera process manager 정체 및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 특정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수로 보안프로그램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고사양의 PC일 경우 이런 과정을 진행하더라도 컴퓨터에 크게 무리가 가지 않아서 괜찮을 수 있지만 저사양 PC 또는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는 쌩쌩하지 못한 컴퓨터를 이용할 경우 간혹 버벅거리는 현상으로 끊기거나 인터넷 검색 및 반응 속도가 전보다 느려져 답답할 수도 있을 거예요.

 

그러니 평소에 보안 프로그램을 받고 나서 더 이상 사용할 일이 없는 분들은 해당 파일들을 제거하는 게 좋고 꼭 필요한 파일이 아닐 경우 정리해 줘야 쾌적환 환경에서 원활한 작업이 가능해질 겁니다.

 

 

 

 

알려드릴 wizvera process manager 같은 경우 위즈베라라는 회사에서 만든 보안솔루션 중 하나로 사용자 개인정보를 웹상에서 안전하게 보호하고 금융 및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때 문제 생기지 않도록 방지하기 위한 차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보안 솔루션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원하는 업무를 진행하고자 할 때 필수로 해당 파일을 설치해야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텐데 물론 심각한 문제를 발생시키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지만 최초 설치 시 이후 PC를 재부팅하면 자동적으로 실행되어 메모리를 잡아먹게 되고 시스템 처리 속도를 느려지게 하는 요인이 될 수 있으니 관리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주 이용하는 곳에서 받은 프로그램이 아니거나 PC 성능을 조금이라도 개선시키고 싶을 땐 해당 파일을 찾아서 삭제하는 게 좋을 텐데요.

 

728x90

 

참고로 이렇게 지우더라도 나중에 관련 사이트에 또 접속하려고 할 때 다시 설치해야 될 것이므로 지금 당장 지우더라도 크게 문제 될 것은 없다고 보시면 될 텐데 하지만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초보분들은 어떻게 삭제하면 되는 건지 잘 모를 수도 있으니 과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wizvera process manager 제거는 생각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지울 수 있을 텐데 화면 중 좌측 하단 시작메뉴를 누르고 제어판을 찾아 선택한 다음 보기 기준이 범주로 적용되어 있는 상태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눌러 이동하세요.

 

 

 

 

그러면 지금까지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이런저런 일로 다운로드했던 파일 또는 기본 프로그램들을 목록으로 확인할 수 있을 텐데 스크롤 바를 내려보면서 살펴보면 게시자가 위즈베라로 표시되어 있는 걸 찾을 수 있으니 우클릭해서 제거하면 됩니다.

 

 

 

 

정말로 위즈베라 프로세스 메니저와 구성 요소를 완전히 지울 거냐고 물을 텐데 [예]를 눌러주세요.

 

또 다른 방법으로 삭제보다 중지하는 방법을 찾고 있는 분들도 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 중지할 바에 완전히 지우고 다시 사용해야 될 일이 있을 경우 해당 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으로 실행하는 게 더 좋을 거라 판단되니 사용하지 않을 땐 원활한 PC 사용을 위해 지우는 게 좋을 겁니다.

 

이상으로 wizvera process manager 정체 및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