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롤 시스템에러 증상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리그오브레전드 MOBA 게임으로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는 게임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e스포츠 대회가 열릴 정도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으며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통해 치열한 경쟁과 대전을 벌이게 되면서 즐기고 있는 분들이 많고 오랫동안 인기가 유지되고 있는데요.

 

그렇지만 간혹 게임 시작을 할 때,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갑자기 무슨 문제가 발생된 건지 경고를 알리는 창이 뜨면서 종료됐던 적이 있을 겁니다.

 

 

 

 

System Error 창이 뜨게 되면서 영어 메시지를 안내하는데 무슨 말인지 도통 알아들을 수 없고 상황에 따라 화면이 멈춘 상태로 꺼지지 않거나 어떨 땐 아예 경고창이 뜨지 않을 때도 있으며 바탕 화면이 멈춰서 짜증났던 적도 있을 거예요.

 

알려진 해결 방법은 최신 드라이버 재설치, 함께 실행했던 오버레이, 스트리밍 프로그램(스팀, 디스코드 등) 종료, 백신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 검사, 윈도우 최신버전 업데이트 등 여러 가지의 방법이 존재하지만 모두 시도해 봐도 소용이 없고 원인 파악이 어려워 포기한 분들도 많을 겁니다.

 

728x90

 

그렇지만 롤 시스템에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있으니 시도해 보는 게 좋을 텐데 완벽하게 개선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크리티컬 오류 때문에 탈주되어 분노 게이지가 상승했거나 답답하셨을 분들에게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우선 롤 아이콘을 우클릭한 다음 속성을 선택하고 League of Legends 속성 창이 열리면 아래에 [파일 위치 열기]가 있으니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해당 경로에 포함되어 있는 다양한 종류의 파일 폴더 및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데 이 중에서 Config와 Logs 파일을 삭제 후 재실행을 해주면 다시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롤 플레이가 가능할 거예요.

 

 

참고로 알려드린 과정을 진행하게 되면 롤 로그인 창이 예전보다 좀 더 커져있을 것이며 픽창에서 배경음악(BGM)이 변경되어 있을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만약에 폴더가 삭제되지 않을 경우 다른 폴더에 열려있는 상태일 수 있으므로 롤을 완전히 종료하거나 재부팅해 보는 게 좋을 겁니다.

 

재실행하면 삭제했었던 파일이 다시 자동으로 다운로드되는 걸 볼 수 있는데 이렇게 시도해 봐도 전혀 개선되지 않는다면 또 다른 롤 시스템에러 해결 방법으로 내컴퓨터 아이콘을 우클릭한 다음 [속성]을 눌러서 창을 열어주세요.

 

 

 

 

시스템에서 좌측을 보면 [고급 시스템 설정]이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시스템 속성이 열린 상태에서 [고급] 탭을 누르고 메모리 사용이 가능한 [설정]을 눌러주세요.

 

 

 

 

성능 옵션 창이 추가로 열리면 상단 [고급] 탭을 선택한 후 가상 메모리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가상 메모리 창이 열리면 페이징 파일 없음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면 되고 PC를 재부팅하면 크리티컬 오류 증상이 사라질 것이며 예전처럼 원활하게 롤 플레이를 할 수 있을 거예요.

 

2가지 최종 해결 방법을 정리해봤으니 게임 실행 과정이 정상적이지 못할 때 시도해 보시면 되겠고 이상 롤 시스템에러 문제를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