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PDF 파일 합치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PDF는 미국의 어도비사에서 만든 문서 파일 유형으로 마이크로소프트나 윈도우, 애플 맥, 구글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운영 체제에서 호환이 가능해 인기가 좋은 문서 파일입니다.

 

그런데 가끔 PDF 파일을 하나로 합쳐야 할 경우가 생길 때가 있는데 인터넷에 잘 찾아보면 합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쉽게 찾을 수 있지만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설치 과정을 진행할 필요 없이 웹상에서 바로 PDF 파일 합치기할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창에 Small PDF 또는 스몰피디에프를 입력한 후 검색하면 사이트 영역에서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들어와 보면 이렇게 알록달록한 색상을 차려입은 박스들이 나를 반기는데 전체적으로 영어로 설명되어 있는 것이 불편하다면 우측 하단에 있는 언어변경 버튼을 눌러 한국어로 바꾸시면 되는데요.

 

728x90

 

한국어로 변환되면 위에 'PDF가 쉬워지도록 만드는 일, 저희는 이 일을 사랑합니다'라는 문구를 보게 될텐데 무척 인상적이고 신뢰할 수 있게 만드는 말인 것 같습니다.

 

 

 

 

이제 아래쪽에 [PDF 합치기]가 자리하고 있는 게 보이는데 클릭해 주도록 합니다.

 

 

 

 

이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 후 스크롤을 약간 내려보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PDF 파일 합치기를 진행하기 위해 박스 안에다가 합체하려는 여러 개의 PDF 파일을 선택한 후 드래그 & 드롭해도 되고 박스 안에 [파일선택] 부분을 클릭해서 해당 파일을 불러오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파일을 업로드할 때 꽤 용량이 있는 파일이면 잠시 기다려야 하고 모두 업로드가 되면 우측 하단에 있는 [PDF 합치기!]를 누르면 되는데요.

 

 

 

 

잠시 파일의 병합 작업이 이루어지고 얼마 지나지 않아 완료된 파일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지금 파일 다운로드]를 눌러서 실제로 합쳐진 파일을 확인해볼 수 있을 것이며, 열어보면 이상 없이 잘 합쳐진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아직 이 과정을 테스트해본 적이 없는 분은 주의해야 될 점이 있는데 시간당 2번의 작업만 할 수 있기 때문에 또 기다리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브라우저를 1개이상 더 사용할 수 있다면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해 2번의 기회가 더 주어지게 된다는 점도 참고하고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문서를 PDF 파일 합치기해서 하나의 파일로 병합시켜 봤는데요.

 

전혀 어렵지 않고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니 효율적으로 잘 활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