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프사 안보이게 설정하는 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사람과 세상, 그 이상을 연결시키는 카카오톡은 프리웨어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국내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채팅과 무료통화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도움 되는 여러 가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 만족도가 높습니다.

 

 

 

 

카톡은 매번 꾸준히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어 설정 경로가 약간씩 바뀌거나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원하는 설정이 다른 곳으로 변경될 때도 있어 가끔 헤맨 적도 있겠지만 이런 단점을 커버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으니 좋은데요.

 

그런데 상황에 따라 카톡 계정을 관리하다 보면 어떤 이유로 인해 프로필 사진을 보이지 않도록 비공개하고 싶은 적이 있을 텐데 익숙지 않은 분들은 어떻게 설정해야 될지 모를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프로필 사진이 노출이 되지 않게 하되 나만 볼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카톡 프사 안보이게 숨기는 법은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우선 앱을 실행한 다음  내 프로필을 찾아 선택하고 우측 상단의 히스토리 모양을 누릅니다.

 

 

 

 

그러면 홈 화면으로 이동하고 이곳에서 나의 배경 및 프로필사진, 상태메시지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가 있는데 현재 적용되어 있는 프사가 올려진 게시물 우측 상단을 보면 점 3개가 있으니 눌러주세요.

 

 

 

 

열린 메뉴를 보면 [나만보기]가 있는데 설정하면 나만 볼 수 있다고 나오면서 잠금 아이콘이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이제부터 다른 사람이 볼 수 없게 비공개 처리될 것입니다.

 

728x90

 

또 다른 방법은 친구를 차단해서 보이지 않도록 할 수 있는 방식이라고 생각하면 될 텐데 목록 중에 특정 친구 목록을 길게 누르면 차단할 수 있으며 우측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른 다음 [친구 관리] 메뉴를 선택해서 이동해 주세요.

 

 

 

 

바뀐 화면에서 밑을 보면 [차단친구 관리]가 있을 테니 누르고 넘어간 화면에서 [관리]를 누릅니다.

 

 

 

 

그러면 팝업창이 뜰 텐데 여기에서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항목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면 앞으로 차단된 친구에게 내 프사 정보를 보이지 않게 할 수 있고 숨김 처리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이상으로 카톡 프사 안보이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해가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