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npdf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요즘 과제 또는 업무 처리에 굉장히 유용한 PDF (portable document format) 파일을 이용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지고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이런 디지털 문서의 표준을 제시하고 있는 문서 유형의 파일을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쉽게 확인하고 인쇄할 수 있어 매우 효율적이고 좋은데 상황에 따라 해당 파일을 변환해야 되는 작업을 진행하게 될 일이 생길 수도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어도비시스템즈가 만든 이 문서 파일 같은 경우 기본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편집 및 변환할 수 있는 핵심적인 고급 기능은 지원하고 있지 않은 상태여서 아쉬워하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그래서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효율적인 업무 처리 과정을 진행할 수 있게 편집 및 변환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생겨나게 됐지만 아직 많은 분들이 이런 프로세스를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각종 피디에프 도구, 유틸리티로 알려진 npdf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동일하게 설치 후 활용해보면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며 여러모로 실용적이고 마음에 드실 거예요.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나서 검색창에 'npdf'를 입력 후 찾으면 설치할 수 있는 사이트 링크를 검색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합니다.

 

 

 

 

그러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를 쉽게 찾을 수 있으니 해당 PC의 운영 체제 버전에 맞는 걸 선택해서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주시면 돼요.

 

 

 

 

지정된 경로에 인스톨 파일이 추가될 테니 찾아서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시면 되고 시작 전 실행 중인 다른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할 것을 안내하니 따르면 되고 계속하기 위해 [다음]을 누른 후 사용자 관련 내용을 읽고 동의에 체크한 상태에서 [다음]을 눌러 넘어갑니다.

 

 

 

 

npdf 프린터 설치하기 항목에 체크된 채로 넘긴 후 준비가 완료됐으므로 npdf 다운로드를 해줍니다.

 

 

 

 

그러면 파일 압축을 풀고 프린터 설치, 설정 중 표시가 뜰 것이며 잠시 후 마무리됐을 때 [완료]를 눌러 창을 닫아주시면 돼요.

 

이제 바탕 화면을 보면 nPDF 유틸,도구 아이콘이 추가된 걸 볼 수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실행을 해줍니다.

 

 

 

 

여러 가지 항목을 볼 수 있는데 파일 합치기부터 추출, 회전, 암호걸기, 파일 변환, 이미지 파일 피디에프로 만들기, 페이지 분할, 이미지나 문자 워터마크 삽입 등 다양한 기능을 선택 후 이용할 수 있을 텐데요.

 

저 같은 경우 PDF파일에서 이미지 추출에 체크하고 [다음]을 눌러 진행해 봤습니다.

 

 

 

 

추가로 창이 열리면 [파일선택]을 눌러 지정하면 되고 [저장]을 누른 다음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밑에 변환중 표시가 뜰 것이며 이미지가 추출되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모든 작업이 끝나면 완료됐다고 알리는 메시지가 밑에 표시될 테니 활용하면 되고 굉장히 단순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용하는 방법도 쉽기 때문에 누구나 금방 적응해서 다룰 수 있어 필요할 때마다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npdf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해가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