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정보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해볼 텐데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뮤직플랫폼인 Melon은 국내 최다 4,000만 곡을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로 실시간 차트부터 맞춤형 음악추천까지 다양한 음악과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최신가요 차트에 올라올 때마다 선택해서 듣는 분들이 많을 텐데 이용하다 보면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자주 사용하지 못할 경우가 생길 수 있으며 다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의 혜택이 더 좋을 것 같아서 변경하고 싶을 때도 있을 거예요.

 

현재 카카오에서 인수한 상태이긴 하나 아직까지 유료 버전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권을 구매 후 노래를 감상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 또 다른 뮤직 플랫폼을 통해 더 좋은 혜택을 누릴 수 있을 땐 바꾸는 과정이 귀찮긴 하지만 이후 경제적인 측면에서 비용을 줄일 수 있어 좋을 겁니다.

 

728x90

 

이 밖에도 다양한 이유로 잠시 중단하고픈 마음이 들 수도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을 순서대로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것이며 과정을 금방 완료할 수 있을 거예요.

 


 

 

 

일단은 Melon을 실행 후 첫 화면에서 좌측 상단 3단 선 더보기를 누르고 로그인한 상태에서 우측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음으로 내 계정 항목에서 [내 정보]를 누르고 바뀐 화면 맨 밑에 [멜론 구매정보]를 누릅니다.

 

 

 

 

이용권 관리 항목을 누르면 해당 페이지 우측 상단에 [결제방법 변경/관리]가 있으니 누릅니다.

 

그러면 변경과 관리할 수 있는 항목을 볼 수 있을 텐데 밑에 [결제 관리] 버튼을 누르고 본인확인을 위해서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한 후 확인해 주세요.

 

 

 

 

이동한 화면 맨 아래를 보면 [결제해지] 링크를 볼 수 있으니 누르고 재차 물어보지만 '그래도 해지 하시겠습니다까?' 링크를 눌러 넘어가면 됩니다.

 

 

 

 

다음 단계로 이용권을 해지하기 전에 설문조사를 답해야 되는데 이용 요금이 비쌈, 사용 빈도가 낮음, 음악을 유료로 사용하고 싶지 않음, 이벤트 및 혜택 적음, 타 유료음악서비스에 가입함, 기타 다른 사유 중에 체크하거나 입력하면 될 거예요.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의 마지막 과정으로 정해진 기간 동안 사용 후 서비스가 자동 해지될 거라고 안내할 것이며 상황에 따라 고객센터나 이메일 주소로 문의 신청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확인]을 눌러 이용권 해지를 마칠 수 있습니다.

 

진행하다 보면 헷갈리는 부분도 있을 수 있지만 이 내용을 참고해서 순서대로 따라하다 보면 금방 과정을 완료할 수 있으니 도움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고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괜찮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해가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