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무료 사진 편집이 가능한 사이트 캔바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필요에 따라 웹상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SNS를 관리하고 꾸미기 위해 대표 백그라운드 이미지 또는 섬네일, 프로필, 채널아트 등의 디자인 작업을 해야 될 때가 있을 겁니다.

 

 

 

 

관련된 직종에 종사하거나 관심과 흥미를 갖고 있는 분들은 학원을 다니거나 아는 지인, 영상을 통해서 배우는 분들도 계실 텐데 상황과 여건상으로 시간을 내기 어려울 경우 시도하지 못하고 있는 분들도 있을 것이며 간편하게 다룰 수 있는 툴이 어떤 게 있는지 찾고 있는 사람도 많을 거예요.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좀 더 퀄리티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겠지만 간단한 작업을 할 때 웹상에서 제공하는 도구만 이용하셔도 웬만한 디자인 작업을 통해 표현할 수 있어 좋을 텐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시간에 설명할 캔바(canva) 웹사이트는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가 있고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백만 장 이상의 이미지 사진과 그래픽, 글꼴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728x90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디자인 작업을 완성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보면 효과적이고 만족스러울 텐데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 Blog를 운영하고 있으니 Canva를 통해 블로그 섬네일 편집 과정을 진행해 보도록 할 텐데 아래에 표시한 링크를 통해 들어가주세요.

 

 

 

https://www.canva.com

 

그러면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게 될 것이며 처음 들어왔기 때문에 로그인을 해야 되는데 페이스북 또는 구글 계정을 이용해 접속할 수 있고 이메일 계정을 등록해 로그인하는 것도 가능할 것입니다.

 

 

 

 

이제 오신 것을 환영한다면서 어떠한 용도로 사용할 예정인지 알려달라고 하는데 교사, 학생, 개인, 중소기업, 대기업, 비영리단체 또는 자선단체의 항목이 보일 테니 본인에게 해당되는 걸 선택하면 되고 이 정보를 통해서 디자인 유형 및 템플릿을 추천해 줄 것이므로 참고하면 될 것입니다.

 

 

 

 

블로그 섬네일의 경우 정사각형으로 보여질 테니 가로 세로 크기가 동일한 게 좋을 텐데 캔바에서 개인 목적용 중에 소셜미디어가 적당하실 거예요.

 

 

 

 

그러면 작업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될 것이며 좌측을 보면 추천 템플릿뿐만 아니라 사진, 요소, 텍스트, 배경 등을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사진] 메뉴를 누른 다음 상단 검색창에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하면 해당 이미지를 쉽게 찾을 수가 있으니 원하는 걸 선택하면 될 거예요.

 

작업 화면에서 기존에 보여지고 있는 요소 같은 경우 우측 상단을 보면 휴지통 모양이 있으니 선택해서 지울 수 있고 사진이 지정된 상태에서 Alt키를 누르면서 가장자리를 당기게 되면 사진 크기를 키울 수 있고 회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필터, 조정, 자르기, 뒤집기 기능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할 것이며 다음으로 [텍스트] 메뉴를 누르면 다양한 종류의 글씨체를 볼 수 있는데요.

 

 

 

 

마음에 든 걸 선택하시면 우측에 보일 테고 글씨 변경도 쉬우니 지정 후 입력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 배경에 필터를 적용하여 텍스트가 보이도록 이미지를 어둡게 바꿨고 글씨를 선택 후 색상을 변경해봤더니 금방 섬네일을 완성할 수 있었어요.

 

 

 

 

더 작업할 수도 있지만 투머치하거나 과한 느낌이 들 것 같아서 심플하게 마무리했으며 캔바를 통해 이미지 편집을 모두 마쳤다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다운로드]를 눌러 파일 형식을 결정하시면 되고 또 한 번 표시한 버튼을 누를 경우 지정된 경로에 이미지 파일이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canva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원하는 사진 편집 작업을 진행하실 수 있으니 만족할 것이며 모바일 앱 버전도 있으니 유용할 거라 생각해요.

 

https://bit.ly/3rqIKdE

 

캔바에서 로고 만들기 방법도 궁금하다면 위에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주소를 남겨드릴 테니 확인해 보시면 도움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고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을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