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원스토어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ONE store는 대한민국 이동통신 3사로 유명한 SK텔레콤, KT, LG 유플러스와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가 각 사의 애플리케이션 마켓을 통합하여 만든 장터 앱이 원스토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기 게임, 음악, 북스, 웹툰, 쇼핑까지 다양한 앱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은데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상황에 따라 필요한 앱을 찾아 다운받고 싶을 때가 있을 거예요.

 

가끔씩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를 통해서 아무리 찾아봐도 내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이 검색 결과에 나오지 않아서 답답했었던 적이 한 번쯤은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가까운 지인 또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확인한 결과 ONE store에서 관련 앱을 찾을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어 찾아본 분들이 있을 텐데 대부분 폰 바탕 화면을 보면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경우가 많지만 간혹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다시 받으려고 해도 나오지 않아 난감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스토어 ONE store를 다운받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서 동일하게 진행을 해보시면 될 거예요.

 


 

 

 

원스토어 설치 과정을 시작하기 위해 인터넷에서 위와 같이 검색하신 다음 웹사이트에 들어가세요.

 

메인 화면이 열리면 우측 상단에 [앱설치] 버튼을 볼 수 있으니 눌러서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다운로드 안내 글을 볼 수 있고 휴대폰에 원스토어가 없을 경우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밑에 과정이 간단히 요약되어 있으니 읽어본 후 진행하시면 될 텐데 참고로 일부 단말에서 이용하는 게 어려울 수도 있으니 확인할 필요가 있을 거예요.

 

 

 

 

표시한 버튼을 눌러주면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이후 완료되면 파일을 저장한다는 메시지가 나올 것이며 하단 바를 내려 선택하면 본격적인 설치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데 간혹 보안상의 이유로 플레이 스토어가 아닌 또 다른 출처에서 제공한 애플리케이션의 설치가 차단되어 있을 수 있으니 설정을 눌러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을 허용합니다.

 

 

 

 

이제 내장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설치할 건지 물어볼 텐데 기존 데이터는 손실되지 않을 것이며 업데이트된 후 액세스할 수 있다고 안내할 테니 우측 하단 설치 버튼을 눌러 진행하면 될 거예요.

 

 

 

 

원스토어 설치 과정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바탕 화면에 ONE store 앱이 깔린 걸 볼 수 있으며 실행하면 메인 화면이 열릴 텐데 우측 상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을 눌러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검색어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으로 바뀔 것이며 다른 장터 어플처럼 동일하게 앱을 찾아 다운로드하고 이용할 수 있을 테니 도움이 될 거예요.

 

연관 검색어도 확인할 수 있고 정확도순, 인기순, 최신순으로 정렬하는 것도 가능하니 좋을 것이며 소개 및 업데이트 내역, 다운로드 횟수, 용량, 출시일, 장르, 이용등급, 리뷰도 볼 수 있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은 과정이니 누구나 쉽게 찾아서 활용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아래에 공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