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삭제, 탈퇴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미국의 다국적 기업인 Microsoft는 소프트웨어 및 프로그래밍 업체로 유명하며 사무 처리 관련 업무를 진행할 때 적합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문서 편집 작업이나 다른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프로그램을 받고 나면 이후에는 별로 사용해야 될 일이 없기 때문에 계정이 방치되는 경우가 많을 것이며 체험 기간이 만료돼서 계정이 있어도 더 이상 쓸 일이 없으니 지우고 싶을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사이트로 이동하여 계정 탈퇴를 진행하려 했지만 어떤 방식으로 삭제할 수 있는지 몰라서 헤매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마소 계정 삭제하는 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인터넷 검색으로 마소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 들어간 다음 사이트를 열고 본인의 계정 정보를 적어서 로그인을 해주시고 우측 상단에 프로필을 클릭한 후 [내 Microsoft 계정]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삭제 과정 중 다음 화면에서 내리다 보면 보안 항목에서 보안 정보 업데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클릭해서 넘어가면 되겠습니다.

 

 

 

 

보안 기본 사항으로 추가 보안 옵션을 볼 수 있는데 최신 보안을 탐색해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고 하지만 닫을 수도 있으니 선택하세요.

 

 

 

 

이동하고 나서 맨 밑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계정 닫기 항목을 찾을 수 있으며 Microsoft 계정을 사용 중지하여 관련 데이터를 지울 수 있습니다.

 

 

 

 

이제 닫을 준비가 됐는지 확인하는 과정에 대해 알려줄 텐데 읽어본 후 이상 없을 경우 좌측 밑에 [다음]을 눌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면 되겠고요.

 

 

 

 

참고로 계정을 닫고 60일 후에는 복구할 수 없게 된다고 하며 모든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잃게 된다고 알릴 테니 이 부분을 참고하시면 되고 안내 항목을 모두 검토한 다음 체크한 후 이유를 선택하고 [닫힘 상태로 계정 표시]를 누르면 됩니다.

 

728x90

 

그러면 딛힐 날짜를 표시해줄 텐데 60일 이내에 다시 로그인하면 열 수 있다고 하며 다시 계정을 열기 위해선 현재 계정 보안 정보를 사용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면 된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돼요.

 

 

 

 

이제 [완료]를 누르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삭제 과정을 정상적으로 마칠 수 있으며 등록된 메일로 관련 내용을 추가로 안내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만약에 다시 열 경우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는 걸 권장할 것이며 닫힐 예정이라고 안내될 테지만 [계정 다시 열기]를 눌러 본인 여부 확인 과정을 진행하면 국제발신 코드를 입력해서 풀 수 있어요.

 

알려드린 것처럼 동일하게 시도하면 쉽게 관련 절차를 완료할 수 있을 테니 방치하고 싶지 않은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부탁드리고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해가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