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쿠앱 다운로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qooapp은 애니메게임, 코믹 및 게임 덕후문화를 중심으로 하는 특화된 전문적인 플랫폼으로 전 세계의 ACG 팬을 하나로 모아서 한층 더 풍부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만들어진 일종의 마켓 형식의 앱스토어입니다.

 

 

 

 

보통 안드로이드의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는 분은 플레이 스토어를 이용해서 게임 어플을 설치하고 계실 텐데 간혹 검색해서 찾아봐도 결과로 뜨지 않아 난감할 수 있지만 qooapp을 이용하실 경우 아직 국내에 출시되지 않았더라도 다른 나라의 언어로 지원되는 게임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새롭게 출시되는 게임정보도 살펴볼 수 있어 도움이 될 텐데 웹상에서 찾아보면 가능한 파일을 제공하는 사이트가 나오겠지만 간혹 제대로 검증되지 않는 곳에서 받았을 경우 바이러스로 인해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웬만하면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게 좋고 안전할 거라 생각합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모바일 환경에서 쿠앱 다운로드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시면 될 텐데 우선 밑에 남겨드린 주소를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https://www.qoo-app.com/ko

 

정상적으로 입력하면 메인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아래에 [QooApp 안드로이드 버전 받기] 버튼이 있으니 눌러서 Download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완료된 후 실행하면 되겠지만 설치가 차단됐다는 팝업이 나오면서 보안상의 이유로 플레이 스토어 외에 다른 곳에서 제공한 애플리케이션이 차단된 상태라고 알려줄 텐데 설정을 눌러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의 설정을 변경 후 허용해 주세요.

 

 

 

 

한 번 더 확인하는 차원에서 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겠냐고 묻는 페이지가 나올 테니 [다음]을 누르고 내용 확인 후 [설치]를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잠시 동안 기다리면 쿠앱 다운로드 과정이 모두 완료될 테니 하단에 [열기]를 눌러서 이동합니다.

 

이제 쿠앱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면서 구글, 페이스북, 라인, QQ 중 하나의 계정을 연동해서 이용할 수 있는데 편한 방식을 선택하여 로그인해 주세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내 정보를 사용하게끔 허용하면 되고 이제 본격적으로 상단에 검색창을 이용하여 원하는 게임을 찾아서 설치할 수 있을 것이며 접근을 허용하면 실행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폰 바탕 화면을 보면 애플리케이션이 깔려있는 걸 볼 수 있을 테니 나중에 쉽게 들어갈 수 있어요.

 

만약 모바일에서 이런 작업이 어려울 경우 피씨 환경에서도 공식 사이트로 이동하여 apk 파일을 받고 폰에 옮겨 실행 가능하니 어렵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쿠앱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정리해서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해가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