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노트북 화면 캡쳐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여 원하는 작업을 진행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 모니터 화면에서 보이는 글, 이미지, 동영상 등을 따로 저장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웹상에서 찾아보면 다양한 옵션 및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많지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로 한툴즈의 한캡쳐를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며 긴 웹 페이지 스크롤뿐만 아니라 움짤 캡처 기능도 이용할 수 있으니 유용할 거예요.

 

낮은 시스템 자원점유율과 간편한 방법으로 편집도 할 수 있으니 만족스러울 것이며 개인과 기업 모두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상태라서 부담 없이 HanCapture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어 좋을 겁니다.

 

그러니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도구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알려드린 과정을 참고해서 진행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한툴즈'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 사이트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들어간 다음 다운로드 항목 중 한캡쳐를 찾을 수 있으니 [다운로드]를 누르면 됩니다.

 

728x90

 

이후 지정된 경로에 HanCapture Setup 파일이 생성되어 있을 테니 더블클릭해서 실행을 해주세요.

 

 

 

 

언어를 선택하면 설치 마법사가 열리면서 설치 과정을 시작하실 수 있는데 시작하기 전 다른 응용프로그램을 모두 닫는 게 좋다고 하니 안내에 따르시면 되고 계속 진행하기 위해서 하단에 [다음]을 눌러주세요.

 

 

 

 

저장 위치 선택으로 지정될 경로를 확인하시고 저장될 경로를 바꾸고 싶을 경우 [찾아보기]를 눌러 직접 지정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고 이상 없을 시 밑에 [다음]을 눌러서 넘어갑니다.

 

구성 요소 선택 과정이 나오지만 추가될 또 다른 구성 요소가 없으니 그냥 넘어가시면 될 거예요.

 

이제 파일 추출 후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 파일이 생성된 걸 볼 수 있으며 추가로 한캡쳐 플러스를 제안할 테니 필요한 분들은 추가로 설치하면 됩니다.

 

 

 

 

이제 바로가기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노트북 화면 캡쳐 가능한 창이 활성화되어 열릴 것이며 상단에 이미지 편집 기능이 마련되어 있고 좌측에 편집 도구도 제공될 테니 도움 될 거예요.

 

이 프로그램은 간편, 연속, 사용자 지정영역, 웹 페이지 및 윈도우, 바탕 화면 캡쳐 등 여러 가지 Capture 형식을 지원하고 마우스 우클릭이 안 되는 웹사이트 또는 윈도우상에서 보이는 어떤 화면도 간편하게 캡처할 수가 있습니다.

 

 

 

 

창을 이동하면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데 저 같은 경우 블로그 섬네일과 내용 일부가 보이는 페이지를 따로 저장하기 위해 창을 위치했으며 간편캡쳐 후 저장하니까 지정된 경로에 원하는 파일 형식으로 관리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이 밖에도 다양한 옵션 설정을 통해서 개개인의 편의에 맞게 이용할 수 있으니 효율적일 것이며 사용 방법이 간단해서 누구나 금방 적응할 수 있고 필요할 때마다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노트북 화면 캡쳐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해가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