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광고 없애기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톡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복세편살(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의 줄임말)을 지원하는 필수 응응 프로그램이며 안드로이드, iOS, 블랙베리, 윈도우폰 등 다양한 운영 체제에서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PC 환경에서도 편하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습니다.

 

 

 

 

여러 가지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능 및 설정으로 오랜 기간 동안 사용되는 국민 앱 중 하나인데 요즘 들어 채팅방 목록에서 ad 배너가 자주 등장하고 있어 거슬렸던 적이 있을 거예요.

 

 

 

 

물론 무료통화 및 채팅 등 여러 가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기적인 업데이트로 개선하고 추가되는 기능 지원으로 스마트한 삶을 살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 있지만 별로 필요하지 않거나 관심 없는 기능으로 인해서 불편함을 느끼게 되고 나중에는 부정적인 영향으로 이탈자가 생길 수도 있는데요.

 

앞으로 어떤 방식으로 개선될지 모르겠지만 현재 카카오톡 내에서 설정을 통해 보이지 않게, 뜨지 않게 하는 방법은 알려져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728x90

 

그렇지만 사용하는 휴대폰 기종에 따라 우회적인 방법으로 카톡 광고 없애기 설정을 시도해 볼 순 있으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따라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궁금했던 분들을 위해 일단은 삼성 안드로이드폰부터 설명해 보자면 바탕 화면에 기본 앱으로 설정이 있으니 찾아서 들어간 다음 몇 가지 메뉴 항목이 정리되어 나올 테지만 [Google]을 누르고 이어서 서비스 항목의 [광고]를 누릅니다.

 

 

 

 

관련 항목을 찾아 허용 및 해제할 수 있을 텐데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의 버튼을 활성화시키면 맞춤설정 광고를 표시할 때 앱이 광고 아이디를 사용하지 않도록 지시하게 되어 데이터 수집으로 만든 빅데이터 기반의 배너가 더 이상 표시되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으니 도움 될 거예요.

 

그렇지만 영구적으로 없앨 순 없고 노출되는 빈도를 줄여주는 수준의 조치이니 감안하셔야 될 겁니다.

 

 

 

 

이번에는 iOS 아이폰 버전에서 ad가 나오지 않게 하기 위해선 처음엔 동일하게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개인 정보 보호] 항목을 눌러서 이동하고 바뀐 화면에서 밑으로 내리다 보면 광고 항목이 있으니 누르면 광고 추적 제한 설정이 가능해요.

 

 

 

 

그러니 카톡 광고 없애기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해제되어 있는 버튼을 눌러 활성화하면 사용자 관심에 맞춘 타깃 광고를 받지 않게 차단시킬 수 있고 전과 동일한 수의 배너가 보일 때도 있지만 관심사에 대한 연관성은 줄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알려드린 것처럼 시도해 봤지만 전혀 개선되지 않는 것 같다면 설정>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로 들어가서 카카오톡 앱을 선택하시면 앱 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캐시 삭제]를 눌러서 실행하면 ad 배너가 사라질 것이며 그대로 그대로 있을 땐 폰 전원을 껐다가 다시 키면 보이지 않을 거예요.

 

그러니 매번 채팅할 때마다 신경 쓰이고 거슬렸던 분들은 이렇게 조치를 취해서 실행하면 될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해가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