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flo pc버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플로는 드림어스컴퍼니(구 아이리버)에서 SK텥레콤의 취향기반 뮤직 애플리케이션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분석된 맞춤형 음악 추천으로 사용자가 마음에 든 곡을 쉽게 찾을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물론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로 정기 결제를 선택 후 사용 중인 분들도 많겠지만 SKT멤버십 고객인 분들은 반값으로 이용할 수 있는 플로가 더 경제적이고 좋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관심을 갖고 이용하려는 분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뮤직 플랫폼으로 유명한 멜론처럼 모바일뿐만 아니라 피씨에서도 사용 가능한지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특정 앱플레이어를 추가로 설치해서 연동시키면 가능하다는 말도 있지만 번거롭고 귀찮게 느껴질 수 있는데 올해 상반기 드디어 스마트폰, 태블릿뿐만 아니라 피씨에서도 다른 일을 하며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점유율이 상승하는 중이라고 해요.

 

그래서 기다렸던 분들이 flo pc버전 사용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으며 많은 고객의 요청으로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출시된 만큼 기대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 플로는 별도의 플레이어를 따로 설치하실 필요 없이 웹 버전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728x90

 

일단은 필수로 계정을 만드는 등록 과정을 진행하면 되는데 인터넷에서 '플로'를 입력 후 공식 사이트에 들어간 다음 메인 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 링크를 누르면 진행할 수 있을 것이며 저 같은 경우에는 T아이디가 이미 존재하고 있었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등록 과정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이용약관에 필수 체크하여 동의 후 연령대 선택,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본인인증 단계만 정상적으로 완료하시면 되니 어렵지 않을 거예요.

 

 

 

 

로그인되면 우측 상단에 캐릭터 표시가 보일 테고 상단에 검색창이 있으니 원하시는 곡을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저는 최근에 2002라는 노래가 인상 깊게 느껴져 찾아봤으며 그랬더니 검색한 결과로 Anne-Marie 앨범을 바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flo pc버전에서 모든 곡을 감상하기 위해 [내 리스트에 담기] 아이콘을 누른 다음 새로운 리스트를 추가해서 선택했으며 우측 하단 3단 선 더보기 메뉴를 눌러 내 리스트 가져오기 링크를 클릭하면 추가된 모든 곡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원하는 곡을 찾아서 하단에 재생 버튼을 눌러주면 들을 수 있게 되지만 아쉬운 점은 이용권을 구매하지 않고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1분만 미리듣게 되거나 다음 곡으로 넘어간다는 점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음원 플랫폼처럼 뮤직 재생에 필요한 기본 기능이 준비되어 있으며 항상 하단에 플레이어가 위치해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월 300회 듣기, 올인원 이용권 항목이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으니 사이트에서 볼 수 있을 것이며 모바일 이용권을 이용했던 분들도 컴퓨터에서도 동일하게 서비스를 누릴 수 있으니 좋을 것입니다.

 

아직 출시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상태라서 부족하고 개선해야 될 부분도 있겠지만 고객 요청에 따라 개선해나갈 계획이라고 하니 기다릴 필요가 있으며 앞으로 플로를 통해 컴퓨터로 작업하면서 노래를 들을 수 있으니 유용할 거예요.

 

이상으로 flo pc버전 사용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해가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