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톡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국내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필수 어플로 잘 알려져 있으며 실생활에 도움 되는 기능 및 설정으로 스마트한 삶을 살아가게 하여 만족도가 높습니다.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KakaoPay는 마음 놓고 금융할 수 있게 도와주는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2,800만 명이나 되는 많은 사람들이 카드 정보를 등록해서 편리하게 사용 중이며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는 인증 및 결제 절차를 간소화하여 간편하게 이용할 수가 있어 긍정적인 반응과 좋은 전망이 기대가 되는데요.

 

그렇지만 앱을 사용하다 보면 실수로 잘못 보냈거나 보낼 수 있는 금액의 한도가 제한되어 있어서 난감했었던 적도 있을 텐데 이용한지 얼마 안 됐거나 아직 익숙지 않고 가끔씩 사용하는 분들은 이런 일이 생겼을 때 어떻게 처리해야 될지 몰라 헤맬 수도 있을 겁니다.(하루 송금 200만원까지 가능하며 다음날 오전 9시에 한도가 초기화됨)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잘못 보냈던 금액을 다시 취소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우선 모바일 앱 카카오톡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의 점 3개 표시를 누르면 더보기 화면으로 넘어가게 될 텐데 중간에 보이는 [pay]를 눌러 이동합니다.

 

 

 

 

바뀐 화면에서 남은 금액 표시를 확인할 수 있고 바로 위에 [페이머니 내역]이 있으니 터치해 주세요.

 

 

 

 

그러면 이용내역 페이지가 나올 것이며 날짜별로 목록을 살펴볼 수 있는데 취소할 내역을 찾아서 선택하고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상세내역이 나오면 맨 밑에 [송금 취소] 버튼을 확인할 수 있으니 누르면 되는데요.

 

728x90

 

이후 동전이 빙글빙글 도는 모습이 보이면서 잠시만 기다리면 되고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이용내역의 화면으로 바뀌면서 잘못 보냈었던 금액이 취소되어 다시 돌아온 것을 볼 수 있으니 안심하셔도 될 것입니다.

 

 

 

 

참고로 마지막 화면 같은 경우 상대와의 채팅방에 카카오페이 내역보기 메시지가 뜬 걸 볼 수 있을 텐데 눌러서 들어가면 동일한 이용내역 화면으로 이동하는 것이며 이렇게 취소된 걸 상대도 알 수가 있으니 따로 얘기가 된 상황이라면 자세히 설명하지 않아도 되니 편리할 거예요.

 

 

 

 

생각했던 것과 달리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은 어렵지 않고 간단하니 잘못 보냈거나 상황에 따라 취소해야 될 경우 동일하게 처리하면 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