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YouTube는 내가 관심 있고 마음에 든 동영상을 검색하여 찾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촬영 및 편집한 콘텐츠를 올려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과 공유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예전부터 youtube 앱은 모바일 바탕 화면에 기본 설치되어 있고 심심할 때마다 간편하게 실행한 후 음악을 듣거나 관심 기반 콘텐츠 영상을 찾아보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아졌기 때문에 영향력을 체감한 많은 분들이 인지도와 수익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목적에 따른 효과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크리에이터 활동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1인 미디어 시대, 각종 매체로부터 알려지고 있는 이 시점에서 나 자신을 알리는 수단, 화제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독자 수와 재생 시간 등의 조건에 따라 수익도 얻을 수 있는 전망이 좋은 사업으로 발전시키는 사례들도 늘고 있으니 관심을 갖게 되어 찾아보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영상 업로드를 통한 수익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을 위해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 및 자격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펑소 궁금했던 분들은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우선 유튜브 계정을 만든 후 본격적으로 영상 활동을 시작할 수 있고 참신한 소재와 독창적인 콘텐츠는 물론이며 나름대로의 정성과 퀄리티가 느껴지는 편집 영상을 제공해야 구독자를 빠르게 늘릴 수 있고 재생 시간도 쭉쭉 늘어날 수 있는데 수익을 낼 수 있는 최소 자격요건은 다음과 같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참여를 승인받은 후 구글 애드센스와 연결한 상태여야 되고 현재 기준으로 구독자 1,000명 이상 확보, 지난 12개월 동안 시청 시간이 4,000시간에 도달하여 달성해야 수익 창출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728x90

 

여기서 만 18세 이상 또는 애드센스를 통해 지급액을 처리할 수 있는 만 18세 이상의 보호자가 있어야 하며 운영하는 채널에 커뮤니티 가이드를 준수하고 있는지 검토하게 되니 기다리면 되고 정상적으로 승인되면 이메일로 알려줄 테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시청 시간과 구독자 수 모두 충족한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최종 승인이 떨어지지 않고 있어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 관련 내용을 찾아봐서 다시 숙지한 후 재신청을 해놓은 상태인데요.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어 답답하지만 저작권 또는 반복된 콘텐츠로 인해 승인되지 않은 것 같아서 여태까지 업로드한 영상을 전체적으로 확인해서 꺼림칙한 영상은 비공개로 설정하고 재신청하여 대기 중인데 이번엔 어떤 대답이 돌아올지 예측할 수 없지만 기대하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참고로 검토하는 과정은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약 2주 정도의 소요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하니 여유를 갖고 기다리는 게 좋을 거예요.

 

 

 

 

나중에 정상적으로 승인되면 이런 메일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이후 과정을 진행하시면 될 겁니다.

 

그리고 만약 통과되어 광고를 송출할 수 있다고 해도 특정 영상에 문제가 있다는 게 판단될 경우 해당 영상에 광고가 표시되지 않을 때도 있어요.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동영상 관리자로 들어가면 노란색 달러, 소위 말하는 노딱 표시가 뜬 것을 볼 수 있으며 광고주에게 부적합한 콘텐츠로 제한되는 경우도 있으니 무분별하게 업로드하는 것보다 정책 및 위반 사항에 대한 내용을 확인한 후 편집하여 올리는 게 더 효율적일 수 있을 겁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 및 자격요건에 대해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