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NAVER Cafe는 관심사에 대해서 함께하는 재미와 알찬 정보가 가득한 곳, 관심 주제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고 친목을 다질 수 있어 좋습니다.

 

 

 

 

스포츠/레저, 생활, 가족/육아, 방송/연예, 건강/다이어트, 교육, 경제/금융, 문화/예술, 컴퓨터/통신, 만화/애니, 패션/미용, 외국어, 반려동물/동물, 음악, 게임, 취미, 여행 등 다양한 주제의 카페가 운영되고 있는 중인 걸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나에게 맞는 관심사 또는 주제를 삼아서 정보를 공유하는 카페를 찾아 가입하고 활동했던 적이 한 번쯤 있을 텐데 상황에 따라 바쁘게 살아가다 보면 활동이 뜸해지고 방문하는 횟수가 줄어들게 되면서 소원해진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728x90

 

또는 해당 카페에 흥미가 없어져서 나가고 싶은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 어떻게 탈퇴하면 되는지 잘 모르고 있는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거예요.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PC 버전부터 알려드리면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NAVER로 들어간 다음 기본적으로 계정 로그인을 시도해 주시고 메인에 보이는 메뉴 중 [카페]를 눌러 이동합니다.

 

 

 

 

바뀐 화면을 보시면 내 카페 전체 목록으로 최신 글을 확인할 수가 있지만 우측에 [내 카페 관리] 링크를 눌러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될 거예요.

 

 

 

 

그러면 관리할 수 있는 화면이 뜰 것이며 그룹순, 가나다순, 최근 가입순 목록 선택에 따라 그동안 활동했거나 등록만 했던 Cafe 목록을 살펴볼 수 있는데 여기서 탈퇴를 눌러 나갈 수 있습니다.

 

 

 

 

혹시나 실수로 눌렀을 경우를 예방하기 위한 차원에서 다시 되묻는 팝업창이 뜰 텐데 나가기 전 확인할 사항으로 작성한 글과 댓글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는다고 하지만 상관 없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만약에 찜찜하다면 해당 카페에 접속한 다음 나의 활동으로 들어간 후 내가 쓴 글> 등록한 게시글, 댓글을 선택해서 삭제하면 되니 어렵지 않을 겁니다.

 

 

이번에는 모바일 버전에서의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을 알려드리면 NAVER 카페 앱을 실행해도 되지만 설치되어 있지 않은 상태일 땐 이 방식이 더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그냥 인터넷 앱을 실행하여 들어갔을 상황을 알려드릴 텐데요.

 

 

 

 

마찬가지로 메인 페이지가 열렸을 때 화면을 맨 아래로 내리면 [PC버전] 링크를 찾을 수 있으니 눌러주세요.

 

 

 

 

그러면 컴퓨터에서 봤었던 것처럼 화면 구성이 바뀐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글씨가 작게 보일 경우에는 엄지와 검지 손가락을 이용하여 손을 모았다가 펼치면 확대해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PC 버전에서 설명한 것처럼 카페 메뉴를 눌러 이동해 주시고요.

 

 

 

 

내 카페 관리로 들어간 후 나가길 원하는 목록 옆에 [탈퇴] 버튼을 누르면 모바일 환경에서도 안내 팝업이 나오는 걸 볼 수 있으며 이상 없을 경우 [확인]을 눌러서 나갈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으로 가입했던 카페를 찾아 게시물도 지우고 완전히 나갈 수도 있으니 알려드린 과정을 참고하시면 되겠고 이상으로 피씨와 모바일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