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훗(Kahoot!) 애플리케이션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Kahoot!은 퀴즈 생성 응용 프로그램으로 교사와 학생이 온라인에서 Quiz 수업을 진행할 수 있게 하는 플랫폼이며 인터넷상에서 PC 또는 모바일, 태블릿 기기를 이용해 교사가 문제를 출제하고 학생들이 푸는 방식으로 참여 및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과거 칠판을 보면서 공부했던 학습 및 문제 풀이 방식과 비교해서 학생 세대에 맞는 친숙한 방법을 이용하여 수업의 질적 수준을 높일 수가 있으며 문제 풀이 과정 속에서 의견을 나누거나 토론을 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여러모로 효율적인데요.

 

이렇게 공부한 내용을 퀴즈 또는 퍼즐 같은 게임, 놀이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어서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습효과도 굉장히 뛰어나기 때문에 관심 갖게 된 분들이 많습니다.

 

다양한 기기에서 이용 가능하긴 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크롬 웹 브라우저에서 실행하는 게 더 안정적이고 최적화되어 있다고 하니 크롬 환경에서 실행하는 게 좋을 텐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관심 있는 분들이 있을 것이므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카훗 이용해 보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 후 활용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시작하기 위해 밑에 남겨드린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이동해 주세요.

 

https://kahoot.com

 

그러면 메인 화면이 열릴 것이며 우측 상단 쪽의 [Sign up] 버튼이 보일 테니 클릭해서 넘어가도록 합니다.

 

 

 

 

응답을 기다린 후 연결되면 4가지 선택 사항이 나오는데 선생님일 경우 [teacher]를 클릭하고 등록하는 방법은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이메일 중에 편한 방식을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려고 했으며 내 계정 주소가 표시되면 클릭해 주세요.

 

 

 

 

이제 디테일한 정보를 입력해야 될 텐데 참고로 (required)만 입력하시면 되고 (optional) 같은 경우 적지 않아도 상관 없을 것이며 사용하려는 이름은 글자 또는 숫자 밑줄만 허용된다고 하니 예시 usernamme을 참고해서 입력하시면 되고 이용약관 및 정보, 제안, 권장 사항 및 업데이트 선택 사항에만 체크 후 [Join]하면 되겠습니다.

 

 

 

 

카훗 등록 과정을 마치면 계획을 선택하라고 할 텐데 게임 생성, 재생 및 검색을 위한 필수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Continue for free]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환영한다는 문구가 뜰 것이며 마스터링을 위한 작업과 팁, 최신 뉴스를 확인해 볼 수 있을 거라면서 이름 입력란이 나오는데 나중에 적어도 되고 계정을 만들었으니 본격적으로 퀴즈 만들기 및 호스트 게임을 진행할 수 있을 겁니다.

 

 

 

 

새로 만들어보기 위해 우측 상단에 있는 [Create] 버튼을 눌러 문제를 출제하면 됩니다.

 

 

 

 

이동한 화면을 보시면 Quiz, Jumble, Survey가 있으니 원하는 출제 방식을 선택하면 되겠고요.

 

 

 

 

다음 화면에서 출제하기 위한 퀴즈 제목과 설명, 볼 수 있는 사람, 언어를 설정하시면 되고 우측 이미지를 눌러 내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또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세팅한 후 우측 상단 [Ok, go]를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한 후 [Add question] 버튼을 눌러 본격적으로 문제를 만들 수 있고 저장하더라도 나중에 다시 편집하거나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세요.

 

모든 작업을 마치면 학생이 접속하여 [Play]를 누르고 시작할 수 있고 이 학습을 통해 학생의 잠재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니 카훗 퀴즈 프로그램을 활용해 보면 즐겁게 학습함에 있어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