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다음카페 탈퇴방법 과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검색 포털 Daum은 네이버와 마찬가지 다양한 검색 정보 및 관심 콘텐츠를 제공하여 아직도 많은 분들이 활동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겁니다.

 

 

 

 

PC 또는 모바일 환경에서 커뮤니티 사이트 또는 블로그, 카페 등 다양한 채널을 돌아다니며 나와 맞는 관심사를 찾거나 새로운 정보를 습득하기 위한 목적으로 새로운 계정을 만들거나 아이디를 등록 후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꽤 많을 거예요.

 

그렇지만 상황에 따라 바쁜 일정과 업무로 인해 활동이 뜸해지게 되고 제대로 관리하지 못할 것 같은 마음에 그동안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만든 계정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보안상으로 안전함을 유지하기 위해 탈퇴를 결정한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가입했었던 Daum 카페를 정리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728x90

 

모바일에서도 가능하긴 하지만 PC에서 정리하는 게 더 수월하고 빠를 수 있기 때문에 PC 버전을 통해서 먼저 설명해 볼 텐데 다음카페 탈퇴방법,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다음 사이트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이동한 다음 로그인을 해서 우측 [카페] 메뉴를 누르면 자주 가는 카페를 확인할 수 있는데 좀 더 밑을 보면 [내 카페]가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바뀐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보면 내 전체 카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니 하나씩 살펴보면 되고 옆에 [탈퇴]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언제 해당 카페에 가입했었는지 날짜도 알 수 있을 겁니다.

 

등록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다면 [탈퇴]를 눌러 쉽게 나갈 수 있지만 대부분 접속한 지 오래된 상태일 경우 휴면 표시가 떠 있고 탈퇴 링크도 비활성화되어 있어서 클릭이 안 될 수 있는데요.

 

 

 

 

그럴 땐 해당 카페 링크를 눌러서 들어간 다음 장기 미접속 안내 글을 볼 수 있을 것이며 계정 자동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 간단한 인증을 하면 될 텐데 이동하기 위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 화면을 보면 보안 문자와 입력하는 공간이 보일 텐데 계정 자동 도용을 막기 위한 절차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문자를 동일하게 입력 후 밑에 [확인]을 누르면 되는데 만약 정확히 입력했어도 정상적으로 반응하지 않고 서비스에 접근할 수가 없는 상태라면 잠시 후 다시 접속하면 될 거예요.

 

그런데 나중에 재접속을 했지만 그래도 달라지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답변을 받을 수 있을 테니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될 것입니다.

 

 

 

 

접근됐을 경우 다음카페 탈퇴방법 최종 과정으로 좌측 맨 아래를 [카페 탈퇴] 링크가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팝업되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는데 나가게 되더라도 작성했었던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확인]을 누르면 탈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모바일 환경에서 나가는 방법으로 우선 계정 정보를 입력해서 로그인하고 맨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서 [PC화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모바일 화면이 PC에서 봤던 것처럼 바뀐 것을 볼 수 있으니 컴퓨터에서 탈퇴하는 과정과 동일하게 진입하여 해당 카페를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 화면의 글씨가 작게 보일 땐 두 손가락을 이용해서 화면을 확대할 수 있는데 보통 액정에 손가락을 갖다 대고 엄지와 검지만 모은 상태에서 펼치는 동작을 하면 화면이 확대되어 텍스트 및 이미지 등을 크게 볼 수 있으니 수월할 거예요.

 

그렇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전에 올렸던 게시물은 나가더라도 지워지지 않는다고 하니 미리 올렸던 게시물을 확인하고 삭제하는 게 좋을 것이며 별로 상관 없을 경우엔 그냥 진행하셔도 될 것 같아요.

 

이상으로 다음카페 탈퇴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