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메 알림소리 바꾸기, 설정 변경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Facebook Messenger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문자와 음성 통신으로 자유롭게 인스턴트 메신저를 즐길 수 있게 지원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사용 중입니다.

 

 

 

 

여러 가지 상황과 필요에 따라 편하게 상대방과 메신저를 통해서 대화를 할 수 있어 유용한데 사용하다 보면 언제부턴가 알림 소리가 제대로 들리지 않거나 다른 소리로 바뀌어서 은근 신경 쓰이고 바꾸고 싶은 생각이 든 적이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알고 보니 간단한 설정을 통해 다시 원래 알림음 상태로 되돌릴 수 있다는 걸 알게 됐으니 페이스북 메신저 알림음이 갑자기 바뀌어서 어떻게 된 건지 궁금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예전의 알림음으로 바꿀 수 있어 도움 될 것입니다.

 


 

 

 

우선 앱을 실행한 다음 좌측 상단을 보면 자신의 프로필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눌러서 이동해 주세요.

 

 

 

 

페메 알림소리 바꾸기, 변경을 위해 바뀐 화면을 보면 기본 설정 항목을 찾을 수 있는데 이 중에서 [알림 및 소리] 메뉴를 눌러 넘어가도록 합니다.

 

 

 

 

이제 바뀐 화면을 보면 여러 가지 설정을 할 수 있지만 [알림소리] 메뉴가 있으니 눌러주세요.

 

 

 

 

저의 경우 진동으로 설정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었는데 벨소리 목록을 맨 위로 올려서 보시면 Messenger가 있으니 선택 후 [확인]을 누릅니다.

 

728x90

 

기본 벨소리와 헷갈리는 분들도 계실 텐데 가장 기본적으로 알려진 띠딩~ 소리가 나는 것이 바로 Messenger 알림음이니 소리를 켠 상태에서 들어보면 될 것이며 쉬운 방법으로 바꿀 수 있을 거예요.

 

기본적으로 알려진 사운드가 아닌 다른 소리로 아기 웃음, 새, 반짝, 삐, 차임벨, 귀뚜라미, 멍멍, 똑똑, 팡팡, 몽환, 팡파르, 귀여운 인사, 귀여운 메시지 알림, 열리는 소리, 오케스트라 히트, 쨍, 맥박, 공명, 드럼, 따르릉, 총, 팡, 지글지글, 누르는 소리, 팡팡팡, 진동, 휘파람, 전자음 등 여러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한 번씩 들어보고 마음에 든 걸 결정하면 될 것이며 간혹 소리가 꺼져 있어서 들리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소리 버튼을 활성화하면 다음부터 메시지가 왔을 때 알림음을 들을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간단한 방식으로 페메 알림소리 바꾸기, 변경이 가능하니 확인 후 설정하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