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는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여러 가지 서비스를 지원하여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유용한 기능 및 설정으로 스마트한 삶을 살아갈 수 있게 지원해 줘서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국내 1위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부터 시작해서 게임, 광고, 커머스 등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제공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요즘 많은 사람들이 본인 계좌를 연결하여 카카오페이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꽤 많은데요.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송금은 물론 결제, 청구서, 투자, 멤버십, 인증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번거롭던 작업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가끔씩 이용하거나 아직 많이 사용해 보지 않아서 익숙지 않은 분들은 어쩌다 보면 등록했던 비번이 정확히 생각나지 않아 난감한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728x90

 

당황스럽겠지만 다행히도 기억나지 않을 때 다른 암호로 바꾸는 방법이 있으니 시도해 보면 될 것이며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기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우선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의 점 3개 모양을 누르면 더보기 화면으로 이동하게 될 것이며 여기서 pay라고 표시된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동전이 뱅글뱅글 도는 화면이 나왔다가 잠시 후 pay와 관련된 메뉴가 보일 텐데 우측 상단을 보면 톱니바퀴 아이콘이 있으니 터치해서 넘어가도록 합니다.

 

 

 

 

이제 나의 카카오페이 화면이 나올 것이며 이번에도 여러 가지 항목이 정리되어 있는데 중간에 비밀번호 항목이 있을 테니 눌러서 이동하시면 돼요.

 

넘어간 화면의 맨 밑을 보면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항목이 있으니 눌러서 진행하도록 합니다.

 

안전한 사용을 위해서 기존에 등록했었던 암호를 초기화하고 다시 등록하는 과정을 시작하실 수 있는데 카카오계정 비밀번호 확인, 휴대폰 본인인증,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의 단계를 거치면 다시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카카오계정의 이메일이 표시될 것이며 바로 밑에 암호를 적으면 될 테니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DRM으로 보호된 이미지라 캡처할 수 없었지만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기 과정으로 휴대폰 본인인증 단계인 이용약관 동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 폰번호 옆에 통신사 선택을 모두 마친 후 [인증요청]을 눌러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돼요.

 

3분 정도의 제한 시간이 있으므로 인증할 수 있는 번호가 오면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 저 같은 경우 직접 동일하게 적지 않아도 자동으로 입력되는 걸 볼 수 있었으며 다음 화면에서 비번을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올 테니 6자리의 숫자를 적으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다시 이전 화면으로 돌아간 것을 볼 수 있으며 바꾼 비번으로 사용할 수 있을 테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고 또 다른 방법으로 기존의 암호를 일부러 5회 이상 틀릴 경우 재등록이 필요하다는 안내가 나올 테니 진행할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변경한 비번은 나중에 또 잊어버릴 수도 있으니 미리 다른 곳에 메모하는 게 좋을 거예요.

 

이상으로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기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본 후 도움이 됐다면 아래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