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Phone은 애플에서 발표한 스마트폰 시리즈로 iOS라는 자체적인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하여 깔끔한 디자인과 성능, 가성비가 뛰어난 휴대용 기기로 전 세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술의 발달로 보안상 안전하게 데이터 및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지문, 동체인식을 설정하는 분들이 많고 비밀번호 같은 경우에는 직접 입력해야 되는 일이 많지 않을 수 있지만 아직도 이용하고 있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시간이 지나다 보면 기억력의 한계가 있어 예전에 설정했던 암호가 정확하게 생각나지 않아 당황스러웠던 적도 있을 것입니다.

 

이럴 때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도 있지만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으니 비밀번호를 찾거나 재설정하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하는데 현재 암호가 정확하게 생각나지 않아 곤란한 상황에 처한 분들을 위해 알아보는 과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동일하게 대처해서 해결하시면 될 거예요.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apple'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한국 공식 사이트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이동하시면 되고 메인 페이지가 열렸을 때 맨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계정 항목을 보면 [Apple Store 계정]이 있으니 선택해 주세요.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면 [로그인 및 암호] 링크를 볼 수 있으니 누릅니다.

 

 

 

 

응답을 기다리고 다음 화면이 열릴 텐데 로그인 입력란에 자신이 사용했던 아이디를 입력하면 되지만 기억나지 않을 경우 Apple ID 또는 암호를 잊으셨냐고 묻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돼요.

 

 

 

 

[아이디 찾기]로 들어갔다면 성과 이름, 이메일 주소를 적어 진행하고 제공한 정보와 일치하는 아이디를 찾을 수 있을 것이며 비밀번호는 ID와 보안코드를 입력하여 재설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 방법을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없다면 다른 대처법으로 상단 메뉴 중 고객지원을 누른 다음 Apple에 문의하기> 지원받기 링크를 눌러 넘어간 화면에서 해당 제품을 선택하시면 되고요.

 

 

 

 

하나의 주제를 선택하거나 검색하여 최적의 지원 옵션을 찾을 수 잇으니 전화, 채팅, 이메일 등을 통해 연결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알려준 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가장 적합한 옵션을 결정할 수 있으니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되는데 그렇지만 이렇게 대처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어쩔 수 없이 공장 초기화를 하실 필요가 있을 거예요.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이 과정을 시작하면 기존 데이터는 모두 사라지게 되니 참고하면 되고 폰을 PC와 연결하는 USB케이블을 준비해서 연결하도록 합니다.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기기를 신뢰하냐는 물음에 승낙하여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폰 전원과 홈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검정 화면이 뜨게 하세요.

 

iPh ~ 6S까지는 홈 버튼 + 전원 누름

iPh 7/7+는 음량 하 버튼 + 전원을 누름

iPh 8 이후로는 음량 상 버튼을 누른 다음

음량 하 버튼을 순서대로 누른 후 전원 누름

 

 

 

아이튠즈에 추가로 창이 열리면 아이폰 복원이 있으니 클릭하여 [복원 및 업데이트]를 누르면 공장 초기화를 완료하여 초기 상태가 될 거예요.

 

그러고 나서 폰은 재부팅되고 처음에 사용했던 것처럼 초기 설정이 가능할 테니 다시 정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 또 잊어버리는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 웬만하면 메모를 해놓는 게 좋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하고 도움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