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물하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모바일 메신저 카톡은 메시지뿐만 아니라 문서 또는 사진, 동영상 등 각종 파일을 전송할 수 있어 활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능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무료 통화(보이스톡)도 가능해서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는 국민 앱으로 자리잡고 있는데 가족, 애인, 친구, 주변 지인과 카톡에서 문자를 주고 받다 보면 상황에 따라 기분이나 감정, 의사 표현을 좀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이모티콘을 쓸 때도 있을 거예요.

 

인터넷 통신 발달과 컴퓨터 및 모바일의 보급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새로운 문자 형태로 자리잡은 이모티콘은 단순 기호를 조합해서 만든 것부터 시작해 정서적인 표현을 대신할 수 있는 수단으로 얼굴 표정이나 행동, 움직이는 그림말로 귀엽고 개성 넘치는 새로운 그림말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물론 기본적으로 카톡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이모티콘이 존재하지만 매번 같은 것만 사용하다 보면 지겹기도 하고 새롭게 업데이트된 그림말을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습니다.

 

728x90

 

그렇지만 어르신 분들은 이런 걸 어떻게 구할 수 있는 건지 잘 모르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물하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서 보내드리면 상대방이 좋아하면서 고마워할 거예요.

 


 

 

 

모바일로 이용하실 분들이 많을 것을 감안해서 앱을 실행하여 진행하는 과정을 알려드릴 텐데 우선 카톡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에 잇는 점 3개 모양을 누르면 [더보기]로 이동할 것이며 여기서 [이모티콘]을 찾아서 눌러주세요.

 

그러면 kakaoemoticon 화면이 나오면서 다양한 종류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참고로 선물할 수 없는 경우도 있으니 전송하기 전에 알고 계시는 게 좋을 텐데 상대가 친구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상태거나 이미 보내려는 해당 이모티콘을 갖고 있을 경우, 상대방이 윈도우폰, 블랙베리, 바다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전송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미리 알아보고 진행할 필요가 있을 것이며 저 같은 경우 메인 상단에서 소개하고 있는 개성 넘치고 잔망스러운 춤 시위를 보여주는 그냥그런토끼가 마음에 들기도 하고 흥이 넘쳐보여서 선택해 봤어요.

 

 

 

 

넘어간 화면을 보니 다양한 액션을 취하고 있는 엽기적인 토끼의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확실히 결정했다면 아래 [선물] 버튼을 눌러서 진행해 주시고 테스트로 채팅방에서 미리 사용해보는 것도 가능할 테니 마음껏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물하기는 1회 1명만 선택 가능하다고 하며 보낼 친구를 목록에서 체크한 후 다시 아래 쪽의 [선물하기]를 눌러주세요.

 

 

 

 

이제 기본 이미지가 표시되면서 카드를 미리볼 수 있는데 전송할 메시지를 입력할 수도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고 다음 단계로 이용약관에 관한 내용을 읽고 나서 동의함에 체크하여 [확인]을 누릅니다.

 

 

 

 

제가 선택한 건 KakaoTalk: Free Calls & Text 인기상품이며 200초코, 2200원으로 안내하는데 [구매] 버튼을 탭하여 모든 과정을 완료할 경우 받는 사람 대화창에 누가 이모티콘을 선물했다는 메시지가 전송될 테니 선택해서 이용해 주세요.

 

 

 

 

저 같은 경우도 주변 아는 사람에게 이모티콘을 선물받았던 기억이 있는데 소소한 것이긴 하지만 은근히 활용할 일이 많아서 자주 사용하게 됐고 아직도 고마운 마음이 있어 나중에 기회가 되면 보답하는 의미로 저도 선물을 해볼 생각입니다.

 

이렇게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서로 간의 우애를 더욱 돈독히 다질 수 있어 좋을 것이며 이상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물하기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본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길 바라며 부디 유익한 내용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