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운송장번호 모를때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인터넷 쇼핑몰에서 본인이 원하는 물품을 찾아 선택한 다음 주문하게 되면 운송장번호를 부여받게 되는데 이 번호는 물품의 이동현황을 발신인과 수취인이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하는 물류배송 방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9~12자리의 숫자가 조합되어 있으며 발신인이 생성한 번호에 수취인의 정보가 기제되는 걸 알 수 있고 이 번호를 통해서 현재 배송 중인 물품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현황을 알 수 있으며 언제쯤 물건을 받아볼 수 있는지 날짜까지도 알 수 있을 정도로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렇지만 간혹 택배 운송장번호가 기억나지 않거나 메모했지만 잃어버려서 다시 알아봐야 할 일이 생길 수도 있는데 물론 해당 택배사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면 쉽게 알 수 있겠지만 상황상 전화를 할 수 없는 상태일 때 궁금해질 수 있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피씨 또는 모바일 환경에서 쉽게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운송장번호 모를때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을 열고 '로지아이'를 입력 후 찾으면 사이트를 검색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합니다.

 

 

 

 

이곳은 택배포탈 서비스로 포인트와 방문택배, 배송조회 등 이용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로 유명한데 첫 화면 상단 쪽을 보시면 입력란이 보일 것이며 좌측 운송장 번호 목록을 누른 다음 전화번호를 선택해서 내가 주문한 물품이 어디쯤에 있는지 알아볼 수 있고 현황 파악이 가능하니 이용해 보시면 될 거예요.

 

그런데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선 기본적으로 회원 등록 과정을 진행해야 하니 안내에 따르시면 되고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동의에 관련된 필수사항에 체크한 다음 이름, 생년월일, 성별을 마저 입력하고 체크한 상태에서 밑에 [확인]을 누르면 이메일 주소 또는 회원가입 중 선택할 수 있을 겁니다.

 

 

 

 

저 같은 경우 네이버의 이메일 주소가 등록되어 있어 쉽게 과정을 완료할 수 있었고 정상적으로 로그인되면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상단 운송장번호 목록을 눌러 전화번호로 바꾼 다음 택배사를 설정한 후 연락처를 적어서 찾아봤어요.

 

운송장번호 모를때 이렇게 알아볼 수 있을 텐데 옆에 돋보기 모양의 [찾기] 버튼을 눌러 알아볼 수 있습니다.

 

 

 

 

배송조회를 위해 해당 택배사를 통해 배송정보를 제공받는 것에 동의를 해야 된다고 하니 서비스를 이용해 보려면 [동의함]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입력한 전화번호를 통해 검색된 택배 배송 조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운송장 번호와 보내는분, 받는분, 받는분 주소, 물품정보, 수량, 처리일시, 화물상태 등이 조회되는 창이 뜰 테니 어디서 인수받았고 물품 현황은 어떤지 파악할 수 있으니 언제쯤 도착될지 예상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운송장번호가 제대로 기억나지 않더라도 이런 방식으로 알아볼 수 있으니 도움 될 것이며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함을 느끼게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