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플레이스토어 서버오류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용량에 비해 설치된 앱이 너무 많거나 저장된 데이터가 많아서 예전과 달리 처리 속도가 느려진 걸 경험한 적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불필요한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을 정리하는 과정을 진행하게 됐는데 실수로 필요한 앱을 지워버려서 다시 해당 어플을 설치하려고 했으나 이상하게 100%가 됐어도 설치할 수 없다고 나오면서 다시 시도해 봐도 문제가 계속되면 일반적인 문제 해결 방법을 참조하라고 하는 메시지가 뜨게 되어 난감한 분들이 있을 거예요.

 

 

 

 

무슨 영문인지 몰라 웹서핑을 통해 알아보니 서버 터짐, 오류로 인해 정상 설치가 어려운 상태라고 알려져 있으며 어떻게 해결하면 되는지 구체적인 방법은 설명되어 있지 않아서 불편하셨을 거예요.

 

고객센터에서 알려주는 대처법은 휴대폰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고 재설치를 해보거나 Wi-Fi 신호가 원활하지 않은 상태일 수 있으니 액세스 연결이 가능한 데이터 네트워크로 시도, Play 스토어의 캐시 및 데이터 지우기, 스토어 앱 삭제 후 최신 버전으로 재설치하는 방식으로 해결될 수도 있다고 하지만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있는 상황일 수도 있을 겁니다.

 

728x90

 

플레이스토어 서버오류 먹통 현상으로 자체적인 점검 및 원인을 파악하려는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어 수정 후 복구되길 기다려야 된다는 말도 있는데 도대체 언제쯤 정상화될지 몰라서 직접 다른 방법을 찾아보고 싶으셨을 텐데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휴대폰 바탕 화면에서 [설정]을 찾아 들어간 다음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를 선택하면 현재 사용 중인 폰에 설치된 앱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홈 버튼 좌측에 더보기를 터치하면 [사용 환경 재설정]의 메뉴가 뜰 테니 누르고 [앱 재설정]을 누르도록 합니다.

 

그러면 기존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고 다음 설정을 모두 초기화할 수 있을 것이며 이렇게 시도하면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될 거예요.

 

 

 

 

또 다른 방법으로 유심을 뺐다가 다시 삽입하면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며 환경설정> 계정> Google로 들어갑니다.

 

 

 

 

동기화되고 있는 지메일 주소를 눌러 동기화 설정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핸드폰 홈 버튼 옆에 더보기를 눌러 [계정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이제 뒤로 돌아가다 보면 [계정 추가]를 진행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다시 구글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등록하고 Play 스토어를 실행하여 해당 앱 설치를 하면 놀랍게도 플레이스토어 서버오류 현상이 사라지고 해결될 수 있으니 마냥 기다리고 있기 답답한 분들은 시도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과정을 진행하는 게 어렵게 느껴질 경우 괜히 시도했다가 또 다른 문제가 추가될 수 있으니 개선될 때까지 기다리는 게 좋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