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젠리 탈퇴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zenly는 실시간 위치 추적 공유 애플리케이션으로 가족과 친구, 연인 간의 만남을 돕고 메시지도 보낼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앱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편리하게 상대방의 위치를 알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지만 때로는 굳이 알려지고 싶지 않은 곳까지 상대가 알게 돼서 오히려 불편을 겪고 계신 분들이 생길 수도 있을 거라 생각해요.

 

물론 안개 모드로 실시간 내 위치를 볼 수 있으나 대략적으로만 확인 가능하게 설정할 수 있고 얼음모드 위치 정보로 설정 이전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나 업데이트된 위치를 알지 못하게 하는 법도 있겠지만 귀찮고 번거롭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이런 문제로 점점 간섭이 잦아지다 보면 다툼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생길 우려가 있으니 계속 신경이 쓰인다면 쿨하게 등록한 계정을 지우는 게 속 편할 수 있을 거예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zenly 삭제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앱을 실행한 다음 젠리 탈퇴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지도 화면이 나오면 우측 하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서 이동해 주시고 다음으로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프로필 사진과 이름, 생일, 친구, 차단 목록을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보이는데 밑으로 내리다 보면 [문의하기]가 있으니 선택한 후 문의하기 버튼을 한 번 더 눌러 이동하도록 합니다.

 

 

 

 

이제 오류 신고하기와 의견 보내기, 질문하기도 있지만 맨 밑에 [계정 삭제]가 있으니 눌러주세요.

 

삭제 절차를 알려줄 텐데 결정할 경우 비활성화 처리되지만 30일 안에 다시 로그인을 시도ㅇ하면 계정이 재활성화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데이터가 영구적으로 지워질 것이며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제공된다고 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알아보시면 되고 이상 없을 경우 [네, 삭제하겠습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제 계정이 비활성화됐다고 알릴 것이며 젠리 탈퇴 이유를 체크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친구들이 탈퇴하여 재미가 없다거나 별로 사용할 일이 없음 버그, 배터리 소모 많음, 정보 공유를 마음대로 제어할 수 없음, 기타 중에서 선택하면 되고 [전송 및 완료]를 누르면 탈퇴 과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바탕 화면에 있는 zenly 앱을 찾아서 삭제까지 해주면 더 이상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이며 쿨하게 떠날 수 있게 되어 후련할 거예요.

 

이처럼 탈퇴 과정이 별로 어렵지 않으니 알려드린 대로 진행하면 금방 등록한 계정을 지울 수 있어 자유를 되찾게 될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