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모바일 앱 구버전으로 다시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NAVER는 국내 1위 인터넷 검색 포털 사이트로 다양한 정보와 유용한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거의 매일 평균 3,000만명이 모바일을 통해 방문하고 있을 정도로 국내에선 엄청난 영향력을 갖고 있는 인터넷 검색 포털인데 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PC보다 모바일 접속 및 유입률이 훨씬 더 높은 걸 알 수 있고 휴대하고 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든 쉽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함을 느끼고 계신데요.

 

또한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오류 현상 개선 및 새로운 시스템 도입으로 좀 더 간소화시키고 심플해진 환경에서 검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만족스러울 때도 있지만 갑자기 바뀐 구성으로 인해 적응하기 쉽지 않고 오히려 불편하게 느껴졌던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전에 익숙했던 화면 구성으로 다시 돌아가기 위해 기존에 사용했었던 버전으로 변경하는 법을 알아보고 있는 분들이 꽤 많으실 텐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네이버 모바일 앱 구버전으로 전환시키는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모바일에서 NAVER 앱을 실행한 다음 메인 화면 좌측 상단의 3단 선 표시를 터치해 주세요.

 

 

 

 

자신의 계정에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일 경우 바로 상단에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우측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이동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네이버앱 버전 설정이 가능한 화면이 나올 텐데 선택한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안내하니 기존 네이버를 체크하신 다음 팝업이 뜨면 확인을 누르시고 전환 중 표시가 잠깐 보여진 후에 다시 예전에 사용했던 화면을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사용하다가 완전히 창을 닫고 나중에 다시 앱을 실행하더라도 개편된 신버전이 아닌 예전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물론 업데이트된 새로운 네이버 앱에 적응하려고 노력하다 보면 여러 가지 기능 및 서비스를 좀 더 쉽게 이용할 수 있겠지만 연세가 많으신 분들이나 모바일 기기에 익숙치 않은 분들의 경우 적응하기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니 다시 이전 상태로 전환하고 싶다면 알려드린 대로 진행하면 될 겁니다.

 

간혹 사용하다 보면 네이버 오류 현상이 발생하여 실행되지 않거나 검색을 하려고 해도 반응이 없어서 답답했었던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이럴 땐 앱 자체를 삭제한 다음 스토어로 들어가 NAVER 앱을 재설치하면 오류 현상이 사라지고 다시 예전처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모바일 앱 구버전 전환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아래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