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그램 차단 당하면 어떻게 되는 건지 궁금한 분들을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nstagram은 소중한 순간을 사진 또는 동영상으로 촬영해서 공유할 수 있는 곳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는 사람을 팔로우하여 소식과 근황을 알 수 있고 세상 속에 일어난 다양한 순간을 글과 함께 남길 수 있어 5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계정을 만들어 활동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다양한 의도로 계정을 만들어서 관리하는 사람도 상당히 많고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해 일반인뿐만 아니라 유명인이 활동하는 모습도 쉽게 볼 수 있을 거예요.

 

피씨와 모바일 환경에서 편하게 살펴볼 수 있음에 습관적으로 들어가서 피드를 확인하고 관리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이며 가끔씩 특정 사용자의 근황이 궁금해 피드에 들어갔으나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가 보여서 의아했었던 적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어찌된 영문인지 궁금하고 혹시 이 사람에게 차단된 건 아닌지 알고 싶을 때가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인스타그램 차단 당하면 어떤 상태가 되는지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쉽게 정리할 수 있을 거예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계정 사용자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올 경우 소유자가 비활성화 또는 탈퇴했을 수도 있지만 이름이나 아이디를 검색했을 때 조회되지 않는다면 차단된 것이 맞다고 볼 수 있고 팔로워, 팔로잉 수도 보이지 않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가끔씩 발생하는 오류로 게시물 수가 표시될 때도 있긴 한데 여전히 게시물은 없다고 나온다면 차단이 맞고 검색을 했을 때 결과로 나오더라도 이건 딜레로 늦게 조치되는 현상일 수도 있어요.

 

또한 예전에 내가 올렸던 게시물에 좋아요 표시 또는 댓글을 달았던 게 기억이 나서 확인해 보고 싶을 때도 있는데 해당 소유자가 날 차단하면 좋아요와 댓글 내역도 삭제되어 볼 수 없습니다.

 

디엠을 보낼 수 있는 상태라도 전송되긴 하나 그 사람의 메시지 목록에는 뜨지 않을 것이며 서로의 팔로잉, 팔로우 목록에서 사라지게 될 거예요.

 

728x90

 

이렇게 인스타그램 차단 당하면 볼 수 없게 되는 목록이 많은데 우회 방법으로 로그아웃 상태로 들어가서 URL 링크를 통해 접근하면 상대방의 피드를 확인하는 건 가능하니 좀 더 확실히 알고 싶다면 계정 로그아웃 후 들어가보면 될 겁니다.

 

 

 

 

이때 여전히 게시물이 보이지 않는다면 소유자가 아이디 변경이나 비활성화 또는 탈퇴한 것인데 상대 피드와 게시물이 보인다면 날 차단한 게 맞아요.

 

차단하더라도 그가 태그로 날 언급할 수 있지만 그 행동이 나에게 전달되거나 보이지 않을 것이며 혹시 나중에 그가 차단을 해제할 경우에는 예전에 표시한 좋아요와 댓글이 다시 보여질 수 있어요.

 

정리하면 차단됐을 때 거의 그 사람의 피드를 볼 수 없을 것이며 정확히 확인하고 싶다면 로그아웃 후 링크를 통해 들어가서 피드가 활성화되어 있어 게시물이 보인다면 그가 날 정리한 게 맞을 테니 더 이상 미련 갖지 말고 쿨하게 보내주면 됩니다.

 

 

 

 

물론 정확하지 않은 부분도 있을 테지만 여태까지 확인해 본 결과 정리한 내용이 거의 맞을 것이며 의심될 경우 알려드린 것처럼 확인해 보시면 돼요.

 

이상으로 인스타그램 차단 당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