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이스북 좋아요 누른거 취소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유명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Facebook은 피씨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글, 사진 등의 게시물을 올려서 주변 사람들에게 근황을 알리거나 동일 관심사 모임에 참여할 수 있고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하면서 인맥 관리도 가능하여 여러모로 활용도가 좋습니다.

 

 

 

 

활동하다 보면 다른 사람이 올린 게시물의 글을 읽었거나 사진 또는 동영상을 본 다음 내가 느낀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좋아요, 최고예요, 웃겨요, 멋져요, 슬퍼요, 화나요 총 6가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내가 느낀 감정을 전할 때도 있는데요.

 

 

 

 

상대가 올린 게시물을 확인하고 댓글로 내 생각을 전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그림 문자인 이모지를 선택해서 내 감정을 표현한 적도 있을 텐데 가끔 상황에 따라 여태까지 내가 표시했던 그림 문자 표시를 모두 확인하고 싶거나 특정 게시물 버튼을 잘못 눌러서 취소하고 싶을 때도 있을 것입니다.

 

728x90

 

그렇지만 이제 페이스북에 입문했거나 아직까지 화면에 익숙지 않은 분들은 어떻게 지울 수 있는지 모를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페이스북 좋아요 누른거 취소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상황에 따라 확인해 보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먼저 PC 버전부터 알려드릴 텐데 자신의 계정에 접속한 다음 우측 상단을 보면 역삼각형 모양이 있으니 누르고 [활동 로그]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이동한 페이지를 보면 좌측에 필터 메뉴로 여러 가지가 보일 텐데 [좋아요 및 공감]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여태까지 이모지를 표시한 것을 연도별로 살펴볼 수 있으니 확인하시면 되고 해당 게시물을 찾았다면 우측에 보이는 연필 모양의 수정을 누른 다음 [좋아요 취소]를 누르면 없앨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아요 및 공감 항목을 전체적으로 살펴본 후 특정 게시물을 활동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도 있으니 수정하고 싶은 게시물이 있을 때 알려드린 것처럼 동일하게 들어가서 체크해 보면 될 거예요.

 

 

 

 

이번에는 모바일 버전에서 알아보는 방법을 설명할 텐데 앱을 실행하여 페이스북 좋아요 누른거 취소 처리를 위해서 우측 상단 3단 선을 누르고 설정과 공개 범위 항목을 누른 후 [설정]을 선택합니다.

 

 

 

 

넘어간 화면을 밑으로 내리다 보면 내 Facebook 정보 항목의 [활동로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며 이곳에서 내 정보와 일부 설정을 확인할 수 있을 거라고 안내하니 선택해서 이동하시면 될 거예요.

 

 

 

 

이제 날짜별 내가 활동했던 내역을 볼 수 있는데 마찬가지 특정 게시물을 찾은 후 우측에서 아래 방향을 가리키는 모양을 누르면 역시나 동일하게 [좋아요 취소]를 할 수 있으니 선택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으로 모바일 또는 PC 버전에서 그림문자 이모지를 표시한 걸 없앨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변경하고 싶을 때 알려드린 것처럼 게시물을 찾아서 지우면 될 거예요.

 

이상으로 페이스북 좋아요 누른거 취소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