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오늘은 예전에 새로 개설했던 네이버 스토어팜

판매자센터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최초에 한번 개설하고 반짝 시작해 보았다가

반응이 없어서 잠시 방치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스토어팜 쇼핑몰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홍보와 관리를 잘 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궁금해서 관련 내용들을 찾아봤습니다.

 

스토어팜 쇼핑몰은 간편한 입점 절차를 거쳐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하게 만들 수 있는

플랫폼으로 네이버쇼핑이나 검색광고, SNS

공유기능을 통해 다양한 루트로 마케팅 활동이

 

가능한 곳으로 네이버에서 전체적으로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믿음이 가는 플랫폼인데요.

 

효과적인 운영 방법엔 럭키투데이를 활용하는

방법이 마련되어 있는데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가장 쉽게 무료 홍보를 할 수 있으며,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스토어팜 쇼핑몰의 럭키투데이란

무엇인지 궁금해졌는데 판매자가 상품을

직접 등록 및 프로모션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

 

서비스로 매력적인 상품을 고객에게

특가로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하더라고요.

 

 

 

 

특징으로 트래픽이 가치 있는 만큼 상품 가격을

할인해 주는 Bater Deal 형식으로 진행되며,

상품 선정과 등록까지 판매자가 직접 참여하는

국내에서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노출이 되는 곳은 네이버 PC 및 모바일, 쇼핑

키워드 부분에 검색결과를 통해서

다양한 곳에 노출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진행 방법은 스토어팜 판매자센터에서

직접 럭키투데이를 등록시킨 다음

상품 제안 완료 후 오픈 일정에 따라서

순서대로 검수가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상품의 진행 개수가 동일 기간 내에는

1개까지만 진행이 가능한데 단, 타임 특가 및

럭키투데이 시즌 프로모션 참여 셀러에서만

 

한시적으로 예외한다는 처리조건을

가지고 있으니 참고해야 될 것 같은데요.

 

동일 상품 중 최저가여야 하며 할인율이 0%는

진행 불가, 재고 수량 충분, 주류나 전자담배,

성인용품 등 온라인상에서 판매가 부적격한

 

상품은 진행 불가 등 등록하는데 꽤 지켜야

할 필수 조건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등록할 때 상품의 이미지는

보기 좋게, 선명해야 하고 분할된 이미지는

2컷까지만 가능하며, 이미지가 너무 작거나

일부분이 잘려있는 경우 상품의 일부분만

 

강조하는 등의 이미지는 진행이 불가하다고

하니 이런 점도 자세히 알아야 할 것 같네요.

 

또한 이미지 내 여백이 허용되고 있지 않으며

이미지의 가독성이 낮다고 판단되거나 합성과

흑백, 비율이 왜곡된 이미지는 반려 처리가

되고 상품의 로고 노출은 브랜드만 가능하고요.

 

우측 상단에 노출할 수 있는데 로고의 크기가

필요 이상으로 크게 들어갈 경우도 예외없이

반려 처리 된다고 하니 등록 전에 미리 상품의

 

이미지 등록 조건을 참고한 다음 진행하는 게

두번 일하지 않는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럭키투데이에도 마찬가지로 운영하기 위해선

무작정 상품을 올리려는 생각보다 가이드를

참고해서 규정된 상품등록 방법들을 한번씩

쭉 읽어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최초에 한번 상품을 올리는 것은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지만 네이버 스토어팜 쇼핑몰

시스템 전반을 이해하고 눈에 익혀가면서

 

규정을 준수하면 다음번엔 오래 걸리지 않고

빨리 상품등록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