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이메일 만드는법 과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e-mail은 인터넷 또는 컴퓨터 통신망을 이용해서 사용자 간에 편지나 각종 다양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우편 통신 방법으로 보통 포털 사이트의 계정을 개설하면 이메일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젊은 사람이나 컴퓨터 환경에 익숙한 분들의 경우 쉽게 자신의 계정을 만들어서 이용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텐데 어르신 또는 PC를 자주 사용할 일이 없었던 분들은 어떻게 만들면 되는지 모르고 복잡할 것 같아서 개설조차 하지 않고 있는데요.

 

그렇지만 알고 보면 어렵지 않고 쉽게 계정 개설을 만들 수 있으니 알려드린 순서대로 따라 해보시면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진행 과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포털 사이트는 구글, 다음, 줌, 빙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NAVER 포털을 기준으로 해서 설명해 보도록 할 텐데 우선 바탕 화면에 보이는 internet explorer 또는 chrome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웹 브라우저 창을 열어주세요.

 

 

 

 

메인으로 어떤 창이 열릴지 모르겠지만 상단 주소창에 https://www.naver.com를 적은 다음 엔터를 치면 메인 화면으로 이동할 겁니다.

 

 

 

 

이메일 만드는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위해서 바뀐 화면 우측을 보면 로그인할 수 있는 공간이 있을 텐데 [회원가입] 링크를 클릭하도록 하세요.

 

 

 

 

그러면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내용을 읽어볼 수 있는데 필수라고 표시되어 있는 것만 체크하여 [동의]를 누르면 되겠습니다.

 

728x90

 

이제 다음 화면에서 사용할 아이디와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 번호를 적으면 되고 [인증번호 받기]를 눌러 확인하시면 돼요.

 

 

 

 

참고로 아이디는 5~20자의 영문 소문자와 특수기호(_), (-)만 사용 가능하며 인증번호를 발송되면 유효시간이 30분으로 정해져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만약에 인증번호가 오지 않을 경우 입력한 정보가 정확한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이미 등록된 번호 또는 가상 전화번호 같은 경우에는 인증번호를 받을 수 없다고 안내하더라고요.

 

핸드폰에 전송된 메시지를 확인하면 [Web 발신] 메시지로 인증 숫자 4자리가 표시되어 있을 테니 입력란에 동일하게 적고 일치한다는 체크 표시가 뜨면 인증이 성공된 것이니 가입하기를 누릅니다.

 

 

 

 

이메일 만드는법 과정이 정상적으로 처리됐다면 완료되어 본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방금 전에 만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정확히 적은 후 [로그인]을 누르면 연결된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우측 내정보가 보이는 곳에서 메일 링크를 클릭하면 NAVER 메일 화면이 나올 것이며 메일쓰기, 내게쓰기, 안읽음, 중요, 첨부, 받는사람의 표시를 확인할 수 있고 전체메일 받은 메일함, 보낸메일함, 임시보관함, 내게쓴메일함도 볼 수 있으니 계정을 관리하면서 이용하면 될 것입니다.

 

이렇게 naver mail 만들기 과정은 생각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