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모바일 트위치 닉네임 변경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Twitch TV는 게임 전용 인터넷 방송 서비스로 온라인상에서 방송을 진행하는 스트리머가 게임 플레이를 시청자에게 실시간으로 생방송하듯이 보여주면서 게임 콘텐츠 및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유튜브로 들어가는 게 편하고 내가 자주 보는 BJ의 스트리밍 방송이 있어서 예전에 올렸던 동영상이나 실시간 스트리밍을 자주 즐겨보는 편이었는데 어제 감시하는 운영자 측에서 실수를 한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갑자기 실시간 방송 송출이 끊겨서 많은 분들이 당황했었는데요.

 

잠시 후 해당 BJ의 게시글이 올라오면서 부당한 대우를 받은 건지 모르겠으나 항소를 한 상태라고 알렸고 트위치에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는 글을 보게 되어 트위치로 넘어가 봤습니다.

 

Twitch TV에서 방송하는 건 처음이고 닉네임도 대부분 영어로 표시되어 있어 누가 누군지 몰라 적응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어떤 시청자가 한글 닉네임으로 바꾸는 걸 알려줘서 많은 시청자들이 한글로 변경해서 다시 채팅창에 돌아왔었는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모바일 트위치 닉네임 변경 가능한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트위치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 점 3개 모양을 누르면 [데스크톱 모드 전환]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PC 버전에서 보는 것처럼 화면이 전환되면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 계정 정보를 입력 후 접속해야 될 텐데 로그인을 누르기 어렵다면 두 손가락을 이용해 줌 인(zoom in)하여 확대한 다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고 접속하면 됩니다.

 

 

 

 

이제 데스크톱 모드로 전환됐으니 PC 버전에서 이용하는 것처럼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 아이콘을 선택하여 메뉴가 나타나면 [설정]을 눌러주세요.

 

 

 

 

바뀐 페이지에서 아래 쪽으로 내리다 보면 프로필 설정으로 계정의 세부 정보 식별을 변경할 수가 있는데 이곳에서 닉네임을 바꿀 수 있으니 아이디 대소문자를 바꾸거나 한글로 사용하고 싶을 경우 한글을 입력한 후 [변경 내용 저장]을 누릅니다.

 

참고로 모바일 트위치 닉네임 변경 작업은 한 번 바꿨을 때를 기준으로 해서 60일이 지나야 이후 또 변경할 수 있을 거라고 알릴 테니 알고 계시면 되고 바꾼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또 수정하려고 할 땐 설정을 저장하지 못했으며 다시 시도하라고 알릴 테지만 정상적으로 저장할 수 없을 거예요.

 

그러니 처음에 닉네임을 바꾸려고 할 때 신중히 생각한 다음 결정하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또 어떻게 인터넷 방송이 변화될지 아직은 잘 모르고 어떤 플랫폼이 빠르게 성장하여 유입자 수를 높일지 확신할 수 없지만 계정을 만들었다면 미리 프로필 설정을 맞춰놓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상 모바일 트위치 닉네임 변경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