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안드로이드 갤럭시폰은 삼성의 전자 기기 브랜드로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기본적인 통화와 문자 기능은 물론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여러 가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다양한 옵션 설정을 통해 생활에 편리함을 제공하는데 가끔씩 불편하게 작용하는 기능도 있어서 변경하고 싶은 생각이 들 수도 있을 것이며 이럴 때 처음 사용하거나 기기에 익숙지 않은 분들은 어떻게 변경하면 되는 건지 잘 모를 수 있는데요.

 

개인마다 느끼기에 다를 수도 있겠지만 내용을 적을 때 예전에 입력한 기록이 남아있을 경우 자동으로 인식하여 연관 문구로 뜨는 경우가 있는데 일일이 적지 않고 터치 한 번으로 추가시킬 수 있어 편할 때도 있지만 잘못 눌러서 문구가 대체되었을 경우 지우고 다시 써야 돼서 불편할 수도 있을 겁니다.

 

728x90

 

문구가 대체되지 않고 신경 쓰이지 않게 끄고 싶은 분들이 있을 텐데 추천 단어로 나타나지 않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평소 불편하게 느껴진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비활성화를 위해 우선 폰 바탕 화면에 있는 [설정]을 찾아 누르거나 상단 바를 내린 후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이동하시면 되고 폰 기종에 따라 약간씩 진입 경로가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설정 화면에서 입력 및 제어 탭을 보면 언어 및 입력 항목을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키보드 및 입력 방식의 항목이 보일 텐데 [삼성 키보드]를 눌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스마트 입력 항목을 보면 텍스트 자동 완성 또는 문구 추천이 사용으로 표시되어 있을 테니 누른 다음 텍스트 자동 완성에 활성화되어 있는 버튼을 눌러 해제하면 적용된 이후부터 앞으로 문구 대체, 자주 사용하는 문구가 나타나지 않을 것이며 더 이상 신경 안 써도 되니 편할 거예요.

 

 

 

 

이렇게 설정하면 매주 새로운 단어가 추가되거나 텍스트가 자동 완성되게 데이터베이스를 업데이트 하지 않을 수 있으며 디바이스의 개인 데이터를 통해 자주 사용된 문구가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할 수 있으니 잘못 선택하게 되는 일은 없을 겁니다.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서 지원하고 있는 기능이긴 하나 오타의 주범으로 평소에 불편하게 느껴졌었던 분들도 있을 거라는 생각에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방법을 알려드렸으니 텍스트를 입력할 때마다 거슬렸다면 알려드린 것처럼 바꿔보시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