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광고 제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무료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인 카카오톡은 국민 앱으로 채팅은 물론 보이스톡 등 다양한 종류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또한 주기적인 업데이트로 개선 및 수정 작업을 거쳐 추가되는 새로운 기능으로 생활에 편리함을 느끼게 되고 버그나 오류가 생길 땐 빠르게 해결하여 사용자 편의를 제공하는데요.

 

최근 업데이트로 인해 채팅 목록 중간에 광고가 나오게끔 자리가 마련되어 불편을 느낀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것도 지정된 자리가 있는 게 아니라 여기저기 랜덤으로 등장하는 것 같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의 불만이 담긴 목소리와 부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 내용을 통해 대화 목록에 표시되는 AD 배너를 없애는 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은 설정하는 방법이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각각 구분 지어서 설명을 해보도록 할 텐데 먼저 안드로이드폰의 카카오톡 광고 제거 방법은 바탕 화면 또는 상단 바를 내려 톱니바퀴 설정 모양을 누른 다음 몇 가지의 항목이 나오지만 Google을 선택한 후 들어가서 [광고]로 진입하세요.

 

 

 

 

다음 화면에서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버튼을 눌러 활성화하면 기존에 맞춤설정되어 있던 게 해제되어 더 이상 앱이 광고 아이디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며 그로 인해 구글 AI가 인터넷 검색 데이터 수집으로 만들어낸 빅데이터 기반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테니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728x90

 

이렇게 조치를 취할 경우 당분간 자주 나타나지 않을 것이며 현재 기준으로 완전히 없앨 수 있는 방법은 아니긴 하지만 불편을 덜 수 있을 거예요.

 

 

 

 

아이폰의 경우 바탕 화면에서 설정을 눌러 들어간 다음 [개인 정보 보호]를 선택해서 진입해 줍니다.

 

 

 

 

넘어간 화면에서 맨 밑에 [광고]를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광고 추적 제한 버튼을 눌러 활성화하면 사용자 관심에 맞춘 타깃 광고를 받지 않게 될 수 있고 카카오톡 광고 제거가 가능할 것입니다.

 

 

 

 

이렇게 표시되지 않도록 빈도를 줄일 수 있겠지만 채팅 목록에서 완벽히 차단시키는 것은 현재로선 어려운 상태이며 베타 서비스로 이루어지고 있으나 정식 서비스로 확실히 결정될 경우 앞으로는 더 많이 노출될 수도 있으니 계속 카톡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이런 부분을 감안해야 되지 않을까 싶어요.

 

카카오도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이다 보니까 이런 방식으로 추가적인 수익 창출을 얻기 위한 것인데 이후 업데이트로 인해 어떻게 바뀔지 궁금하네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