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스팀 비밀번호 변경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Steam은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으로 전 세계의 많은 유저 분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이곳을 통해 마음에 든 게임을 찾아서 구매한 후 게임을 시작할 수 있고 계정을 등록해서 게임 이용자들끼리 새로운 소식과 관련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 여러모로 매우 유용합니다.

 

 

 

 

그런데 계정 등록 후 사용하다 보면 간혹 오류가 발생하거나 누군가의 접근으로 인해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는 문제가 생길 때도 있어 불안감에 비밀번호를 바꾸고 싶은 마음이 든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해요.

 

그렇지만 처음 이용하게 됐거나 오랜만에 방문했을 때 어떤 과정을 통해 보안상 안정적으로 비번을 바꿀 수 있는지 몰라서 헤매고 있는 분들도 있을 텐데 이번 포스팅에서 스팀 비번 바꾸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랫동안 접속하지 않았거나 보안적인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 같다면 주기적으로 계정 비번을 바꿀 필요가 있는데 스팀 비밀번호 변경을 하기 위해 로그인한 다음 우측 상단에 아이디 목록을 눌러서 나온 메뉴 중 [계정 정보]를 선택하세요.

 

 

 

 

그러면 넘어간 다음 화면에서 상점 및 구매 기록, 연락처 정보, 가족 설정 등의 항목이 보일 테지만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중간에 계정 보안 항목에 [비밀번호 변경하기]가 있으니 링크를 누릅니다.

 

 

 

 

Steam 고객지원에서 어떤 방법으로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건지 물어볼 텐데요.

 

728x90

 

이메일로 계정 인증 코드 발송하기를 눌러 진행하면 될 것이며 만약 표시된 해당 이메일 주소를 소유하고 있지 않을 경우 아래 항목을 선택 후 안내에 따르면 되겠습니다.

 

 

 

 

전송받은 메일을 확인하면 숫자와 영문이 포함된 코드가 표시되어 있을 테니 드래그를 해서 복사하세요.

 

 

 

 

다시 Steam 창을 열어 계정 인증 코드 입력란에 붙여넣은 다음 [계속]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입력된 게 확인되어 비밀번호 초기화 과정으로 다시 새로운 비번 정보를 입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스팀 비밀번호 변경할 때 알고 계셔야 될 부분이 있다면 암호는 기본 7자 이상이어야 되고 a~z, A~Z, 0~9 또는 기호를 사용해 예전보다 더 보안상 강한 비번을 입력하는 게 좋을 거예요.

 

이제 다시 계정 로그인 후 접속하면 귀하의 비밀번호 정보가 성공적으로 갱신됐다고 알려줄 것이며 앞으로 스팀 클라이언트와 다른 Steam 웹사이트 페이지에 들어가서 사용할 수 있을 거라고 하니 안전한 게임 접속을 즐길 수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우측에서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