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소변색이 탁해요 증상 원인과 대처 방법을 알려드리는 건강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사람은 몸에 이상이 생겼을 때 전조증상이 나타나는 걸 볼 수 있는데 건강 관리에 제대로 신경을 쓰지 못할 경우 자주 몸이 아프거나 병이 생기기 전에 몇 가지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편두통과 구토, 가슴 통증, 식욕부진, 소화불량, 식은땀이 나면서 앞이 흐려지는 증세 등 여러 가지 신체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지만 생리현상으로 오줌을 쌀 때 평소와 달리 냄새와 색이 탁해보여서 걱정이 된 분들도 있을 거예요.

 

 

 

 

물론 상황에 따라 수분 섭취량이 많아 화장실을 자주 가거나 맥주를 많이 마신 관계로 평소보다 더 노랗게 보일 수도 있고 장기간 동안 특정 약을 복용하고 있는 상태라 그럴 수 있지만 관련성이 없을 땐 건강 문제일 수 있으니 관리를 해주셔야 됩니다.

 


 

 

 

한의학에선 대, 소변 상태를 체크하여 사람의 몸 상태를 파악하고 그에 따른 약을 처방해 주는 걸 볼 수 있는데 혹시 일시적인 증상일 수도 있으니 평소에 물을 많이 마셔보고 화장실을 들러보세요.

 

그랬을 때 다시 예전처럼 색이 맑아진 것 같다면 괜찮을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여전히 호전되지 않고 '소변색이 탁해요'하며 호소하고 계신 분은 확실히 알아보기 위해서 병원을 방문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나을 거라는 생각으로 방치할 경우 더 악화될 우려가 있으니 전문의를 찾아가 증상을 말하고 정밀검사를 진행하여 몸에 어떤 문제가 생긴 것인지 확인부터 하셔야 돼요.

 

728x90

 

소변과 관련된 병으로 세균 때문에 감염된 상태일 땐 요로감염증이 의심될 수 있으며 방광 기능에 이상 증상으로 배뇨 장애가 생겨서 통증이 동반된 방광염이 걸릴 수도 있으니 평소에 오줌을 억지로 참지 말고 몸이 차가운 편이라면 면역력이 약해질 수 있으니 몸을 따뜻하게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특별한 병적인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다면 다행이겠지만 건강 및 컨디션 조절을 통해 예방할 필요가 있으므로 평소에 물을 자주 마셔주고 술과 담배는 끊는 게 좋으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게 좋을 거예요.

 

당장 끊긴 어렵겠지만 건강상의 문제가 생겼다는 걸 알게 됐을 땐 더 상태가 악화되지 않게 본인의 몸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되고 불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점검하여 규칙적으로 바꾸셔야 됩니다.

 

 

 

 

또한 운동량이 부족한 게 원인일 수도 있을 테니 소변색이 탁해요 증상에 대처하기 위해서 여유 시간이 생길 때마다 경각심을 갖고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충분한 운동으로 신체를 단련시키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몸을 움직여주는 게 좋아요.

 

그러니 결론적으로 정리하면 정상적일 땐 오줌을 누면 투명한 노란색으로 보이지만 평상시와 달리 오줌을 눴을 때 색깔이 탁하거나 노랗고 냄새가 심한 증세가 계속될 경우 방치하지 말고 정밀한 검사를 통해 치료를 받는 게 가장 중요할 겁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