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사진 편집기 설치 및 사용법의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사진 편집이 가능한 프로그램은 웹상에서 찾으면 많긴 하지만 여러 가지의 기능 및 효과를 제공하는 도구가 부족하거나 실행 속도가 느려서 답답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NAVER가 지윈하는 서비스 중에 포토뷰어를 활용하면 작업을 쉽게 처리할 수 있고 금방 적응되어 다루기 편한 장점이 있으며 이미지 뷰어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진기 조절, 밝기, 색상, 투명도 등 여러 가지 옵션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툴인데요.

 

그렇지만 아쉽게도 현재 해당 서비스는 종료하게 된 상태이며 더는 추가 및 개선되지 않고 있는 중이긴 하나 중단됐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프로그램을 찾고 계신 분들이 많다는 걸 알게 되어 이번 글을 통해서 설치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에 '네이버 포토뷰어 다운로드'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를 볼 수 있는데 이 중에서 '호빵넷'이라는 사이트를 찾을 수 있으니 링크를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그러면 네이버 사진 편집기 설치 가능한 페이지가 열릴 것이며 32Bit 또는 64Bit인지 확인하신 후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표시 버튼을 눌러 이동합니다.

 

 

 

 

바뀐 화면에서 Naver Photo Viewer 다운로드 제공의 링크가 보일 것이며 제작사에서 배포하는 원본 파일을 받기 위하여 링크를 클릭하시면 돼요.

 

 

 

 

그러면 알집 형식의 파일이 지정된 경로에 추가될 것이며 압축 해제 후 Toolbox-PhotoViewer를 실행하면 네이버 툴즈 애플리케이션 설치를 할 거라고 안내한 다음 약관 내용을 알려줄 테니 읽어보시면 되고 [동의함]을 눌러 넘어가도록 합니다.

 

 

 

 

필요 공간과 남은 공간이 표시될 것이며 폴더를 변경할 수도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고요.

 

728x90

 

웹 브라우저 검색 기본값과 홈페이지로 설정, 툴바 설치에 기본적으로 체크가 되어 있을 텐데 필요 없을 경우 선택된 걸 해제한 다음 [설치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허용하면 파일 다운로드 중 표시가 뜨게 될 것이며 잠시만 기다리면 정상적으로 완료될 텐데 바탕 화면을 보면 포토뷰어뿐만 아니라 편집기와 포토동영상의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될 거예요.

 

마지막으로 추가 서비스 도구를 제안하지만 필요 없을 경우 체크된 걸 해제한 후 창을 닫으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네이버 사진 편집기 다운로드 과정을 마친 후 잠시만 기다리면 자동으로 PhotoViewer가 열리는데 좌측에는 즐겨 찾는 폴더를 드래그하여 추가할 수 있고 내 컴퓨터의 경로를 통해서 관련 폴더로 진입하여 이미지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거예요.

 

또한 네이버 클라우드에 로그인을 하면 저장했던 사진을 선택하여 편집도 간편하게 할 수 있고 최근 본 사진, 중요 표시한 사진으로 구분도 가능하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고요.

 

 

뿐만 아니라 사진 바구니에서 사진을 드래그하여 추가한 다음 담아놓고 한 번에 편집이 가능하니 매우 편리할 것이며 동영상 만들기, 사진 편집/합치기, 보내기 등의 기능을 이용해 다소 평범한 사진을 멋지고 예쁘게 꾸밀 수 있으니 여러모로 도움 될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우주 비행사 사진을 포토뷰어로 불러와서 [사진편집]을 누른 다음 구도와 보정, 효과 등의 옵션만 조금씩 조정했는데 원본보다 더 멋진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어요.

 

사용법도 너무 쉽고 간편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누구나 금방 적응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며 굳이 포토샵 같은 전문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도 멋진 이미지를 만들 수 있어 좋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사진 편집기 다운로드 및 사용법의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