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하는 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YouTube는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 영상을 볼 수 있는 사이트로 전 세계에서 유명하며 구글에서 운영되고 있는 공유 서비스로 뮤직비디오는 물론 마음에 든 동영상을 자유롭게 검색 후 선택하여 재생할 수 있어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SNS, 인터넷 개인 방송이 점점 활성화되면서 동영상을 공유하거나 즐겨보고 있는 분들이 날이 갈수록 늘어가고 있으며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여 웹상에서 많은 사람들이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고 있는데요.

 

여러 가지의 풍성한 볼거리 영상을 선사하고 있기 때문에 어린 아이부터 청소년, 성인, 어르신 등 다양한 연령대에서 유입되고 있는 걸 체감할 수 있는데 간혹 민감한 주제, 관심 가는 영상을 봤을 때 타인의 생각은 어떤지 볼 때가 있고 내 생각도 알리기 위해 직접 댓글을 썼던 적도 있을 겁니다.

 

이후 상황에 따라 유튜브 내가 쓴 댓글을 삭제하고 싶은 적도 있을 것이며 처음 입문했거나 아직은 YouTube 화면 구성이 익숙지 않은 분은 어떻게 해야 지울 수 있는지 모를 수 있는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유튜브 내가 쓴 댓글 지우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지워보시면 될 것입니다.

 


 

 

 

우선 알고 계셔야 될 점이 있다면 계정 로그인을 하고 모바일이 아닌 피씨에서만 가능한 부분이니 헤매지 말길 바라며 메인 화면이 열리면 좌측의 메뉴 중 [최근 본 동영상]이 있으니 선택합니다.

 

 

 

 

넘어간 페이지 우측을 보면 기록 유형으로 시청, 검색, 커뮤니티, 실시간 채팅의 기록을 체크하여 찾아볼 수 있는데 이 중에서 [댓글]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중앙에서 지금까지 내가 적었던 댓글 목록을 볼 수 있게 될 테니 하나씩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댓글 쓴 내용을 클릭하면 해당 동영상으로 이동할 것이며 적은 글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옆에 점 3개 표시가 나타날 텐데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으니 선택해서 원하는 작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렇게 유튜브 내가 쓴 댓글 보는 법은 간단하며 상황에 따라 채널을 새롭게 개설하거나 뭔가 다시 시작하는 새로운 마음으로 계정을 관리하고 싶을 때 입력했었던 댓글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니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쥐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