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중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종료하는 과정에서 가끔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진행될 때가 있을 겁니다.

 

 

 

 

기본적으로 설정을 바꾸지 않을 경우 끄려고 할 때 관련 화면으로 전환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아무런 문제가 없을 땐 조금만 대기하고 기다리면 정상적으로 완료되어 전원이 꺼지게 되지만 간혹 어떤 문제가 발생하여 35%나 100%에서 갑자기 멈춰버려서 당황스럽고 난감한 적도 있을 겁니다.

 

만약 급하게 외출해야 되거나 잠을 청해야 될 때 이런 일이 생기게 되면 어쩔 수 없이 강제로 껐던 적도 있을 텐데 이런 현상이 발생될 땐 여러 가지의 이유가 있기 때문에 하나씩 테스트하면서 설정을 바꿀 필요가 있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여 시도하면 겪게 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테스트를 해보면 될 것이며 앞으로 업데이트를 굳이 진행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는데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도 알려드릴 테니 동일하게 적용하면 될 거예요.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중 무한로딩 현상이 지속될 경우 컴퓨터를 재부팅하시면 되고 윈도우 로고가 나오기 전 바이오스 모드로 검은 화면이 뜰 때가 있는데 이때 빠르게 F8키를 연타로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고급 부팅 옵션으로 안전과 표준모드 중 선택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안전모드]를 눌러주면 방금 전 멈췄던 화면을 다시 볼 수 있으며 10분 정도 기다리면 이후 정리 중이니 컴퓨터의 전원을 끄지 말라고 할 테니 기다리고 있으면 완료될 거예요.

 

 

 

 

그러고 나서 다시 일반적인 방법으로 컴퓨터를 재부팅 하면 문제됐던 부분이 해결된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나중에도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다른 작업 중 멈춰버리는 일이 생겨서 난감할 경우 정상적인 실행을 위해 이런 방식으로 처리하면 될 겁니다.

 

728x90

 

Windows Updates는 주기적으로 권장하지만 개인에 따라 번거롭고 귀찮게 느껴질 수 있는데 다음부터 확인하고 싶지 않다면 설정을 변경하여 앞으로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중 표시가 나타나지 않게 적용하실 수 있으니 시도하면 될 거예요.

 

 

 

 

보통 모니터 좌측 밑을 보면 윈도우 로고 표시의 시작 메뉴가 있을 것이며 누른 다음 제어판을 찾아 들어가고 [시스템 및 보안]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여러 가지 항목을 추가로 확인할 수 있지만 [자동 업데이트 켜기/끄기]를 눌러서 이동하세요.

 

 

 

 

이제 설졍 변경 화면이 나오면 중요 업데이트의 목록을 눌러 결정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업데이트를 확인하지만 다운로드 및 설치 여부는 직접 선택도 가능하고 [업데이트를 확인하지 않음]은 권장하지 않는다고 알려주지만 업데이트 화면으로 넘어가면 신경 쓰이고 불편할 경우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확인]을 누르면 이후부턴 Windows Updates를 권장하지 않게 되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나중에 하단 우측 작업 표시줄을 봐서 안내 메시지가 있을 경우에 확인해서 필요 때만 수동으로 작업을 진행하면 되니 문제 될 건 없을 거예요.

 

이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중 멈춤 증상에 대처하는 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