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북 팔로우 보는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Facebook은 누구나 쉽게 계정을 만들어 전 세계 많은 사람들과 메신저를 이용할 수 있고 사진과 동영상 등의 게시물을 올려 공유하는 게 쉬우며 간편하게 활용하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렇게 개인적인 공간을 관리하고 활동함으로써 은근히 관심 갖게 되는 부분이 있다면 수치적인 통계라고 볼 수 있는데 어떤 방문자가 내 계정을 구경했는지 또는 팔로워는 누가 있는지 확인하고 싶은 적이 있으며 궁금해질 때가 있을 거예요.

 

이제야 처음 입문하게 됐거나 계정은 갖고 있지만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계셨던 분들도 꽤 많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확인하는 법과 표시할 수 있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하니 참고해서 관리한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선 페북 팔로우 보는법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팔로워는 나를 따르는 사람이고 팔로잉은 내가 따르는 사람이며 팔로우는 2가지를 통틀어 하는 말로 내가 좋아하거나 관심 있어 하는 걸 따라 가는 걸 의미하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자신의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Facebook에 로그인한 다음 타임라인 중간 메뉴 중 [친구]를 눌러주면 모든 친구와 최근에 추가한 친구, 생일, 고등학교, 거주지, 출신지, 팔로워, 팔로잉 수를 알 수 있고 쉽게 프로필 정보를 볼 수가 있어요.

 

728x90

 

또한 참고하실 부분으로 만약 팔로워가 398명인 상태지만 실제로 목록을 전체적으로 살펴봤을 때 398명보다 적을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거나 계정을 비활성화한 상태라 표시되지 않는 것일 수도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됩니다.

 

 

 

 

사람마다 내 정보를 오픈하거나 개인적인 이유로 숨기고 싶을 때도 있지만 현재 페이스북의 팔로워 상태를 공개로 설정하고 싶을 땐 우측에 보이는 연필 모양(관리)을 누른 다음 [공개 범위 수정]을 눌러서 친구 리스트 오픈 대상을 정할 수 있어요.

 

 

 

 

범위 수정 창이 열릴 경우 팔로워, 팔로잉, 친구 리스트를 공유하는 대상을 설정할 수 있는데 전체 공개, 친구만, 나만 보기, 사용자 지정 중 선택을 할 수 있으니 확인한 다음 [완료]를 누르면 적용되어 이후 해당되는 대상만 확인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그래도 페북 팔로우 보는법의 궁금증을 갖고 계신 분들이 계신데 자신의 타임라인으로 돌아가서 좌측 소개 내용 밑을 봐도 팔로우가 표시 되어 있지 않을 땐 소개 내용 바로 밑 빈 공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연필 모양 [수정] 아이콘이 활성화될 테니 클릭한 후 창을 여세요.

 

 

 

 

창이 열린 후 맨 밑으로 내려보면 팔로워 항목이 있는데 체크 표시할 경우 소개에 표시되며 전체 공개가 유지된다고 알릴 테니 [저장]하면 됩니다.

 

이제 다시 확인해보면 등록한 날짜가 사라졌을 것이며 그 자리에 팔로우 수를 볼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자신의 계정 정보를 업데이트하여 다른 사용자에게 노출시킬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자신을 어필하고 싶을 때 적용하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페북 팔로우 보는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