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알씨 사진 편집 프로그램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사진이나 그림을 꾸미거나 편집하고 싶을 때가 간혹 있을 겁니다.

 

 

 

 

물론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기본 프로그램이 있긴 하지만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알씨를 별도로 설치하는 게 진행하려는 작업에 있어 좀 더 수월하고 도움될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초보자분들의 경우 어떤 과정을 통해서 이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지 모르고 있는 분들도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검증된 곳에서 안전하게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여 동일하게 설치해 보면 되겠습니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altools'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이스트소프트의 알툴즈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아래 카테고리 중에 [알씨]를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그러면 현재 기준으로 AlSee 8.38 버전에 대해 안내하는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이곳에서 소개와 주요기능은 어떤 게 있는지 기본적으로 살펴볼 수 있으니 확인하면 되고 이미지 뷰어, 알씨 사진 편집 인스톨 파일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우측 [설치하기]를 눌러 설치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728x90

 

잠시 응답을 기다리면 지정된 곳에 ALSee 설치 파일을 찾을 수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실행되도록 해주세요.

 

 

 

 

허용할 경우 Setup Loading 작업이 이루어지고 준비 중이니 잠시만 기다리면 본격적으로 설치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데 처음에 라이선스 계약 동의에 관한 내용으로 사용권과 관련된 내용을 읽어본 후 계속하기 위해 [동의]를 누릅니다.

 

 

 

 

다음으로 디카친구 알씨 설치를 시작하면 되는데 우측 아래를 보면 알툴바 추가 설치에 체크 표시가 되어 있으니 필요하지 않다면 해제 후 진행하면 되고 직접 사용자 지정으로 저장될 경로를 따로 바꿀 수도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고 [빠른 설치]를 눌러 최종 인스톨을 완료하면 될 거예요.

 

마찬가지 밑에 관련 서비스 및 zum 홈페이지로 추가 설정에 체크가 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불필요할 경우 체크 해제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제 최종 압축 해제 후 인스톨 과정이 완료되면 본격적으로 알씨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 볼 수 있을 텐데 알씨 꾸미기와 알씨 동영상 만들기 파일도 함께 깔릴 것이며 마지막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추가로 제안하지만 사용 여부를 확인하신 후 필요 없다면 체크를 풀고 창을 닫으세요.

 

 

 

 

알씨를 실행하면 이런 기본 구성의 창이 열릴 것이며 밑을 보면 [사진 추가] 버튼이나 드래그 & 드롭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사진보관함에 추가할 수 있다고 하니 사진을 추가해 보시면 됩니다.

 

 

 

 

옆에 [꾸미기]를 누르면 관련 창이 열리게 되는데요.

 

 

 

 

추가된 꾸미기 창에서 크기변경, 자르기, 보정, 필터, 효과, 글상자, 스티커, 액자 등 여러 가지의 기능을 추가할 수 있고 세부 옵션 설정을 통해 좀 더 퀄리티 있는 이미지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아기 시베리안 허스키 강아지 사진을 불러왔고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었는데 이렇게 꾸미기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굳이 포토샵 같은 전문 이미지 편집 툴을 다루지 않아도 기본적인 편집 업무를 마칠 수 있어 유용할 거예요.

 

오히려 일괄적인 작업에 더 편리할 수도 있으니 직접 이용해 보면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며 이상으로 알씨 사진 편집, ALSee 꾸미기 도구 사용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