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어플 다운로드 대기중 증상을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Google Play 스토어는 안드로이드의 운영 체제를 사용하는 폰에서 음악, 게임, 책, 동영상, 응용 프로그램 등의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게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지원하는 앱 스토어 마켓으로 종종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필요할 때마다 모바일에서 원하는 앱을 스토어에서 검색하여 찾은 다음 설치하려는 과정이 이제는 자연스러울 정도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신데 가끔 무슨 문제가 생긴 건지 정상 완료되지 않고 멈춰버리는 증상이 발생하는 일도 생겨 난감한 적이 있을 거예요.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한 것이겠거니 생각하면서 잠시 동안 기다려봐도 완료될 기미가 보이질 않아서 답답하고 불편하셨던 분들이 있을 텐데 이럴 때 해결하는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서 상황에 따라 대처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서 어플 다운로드 대기중 표시가 뜰 때가 있는데 와이파이로 연결됐던 자동 업데이트가 자리를 이동하게 되어 인터넷 연결 신호를 일시적으로 전달받지 못하게 됐을 경우 멈춰버리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을 거예요.

 

 

 

 

이럴 땐 Play 스토어 앱을 실행한 후 좌측 상단 3단 선을 누르고 [내 앱/게임]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현재 자신의 폰에 설치되어 있는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업데이트 대기 중 목록이 정리되어 있는데 일시적인 문제 때문에 멈춘 것이니 모두 업데이트를 눌렀다가 다시 [중지]하면 오류가 해결될 수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개선되지 않을 경우 또 다른 대처 방법이 있는데 우선 바탕 화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앱을 찾아 선택한 다음 사용하는 기기마다 약간씩 들어가는 경로가 다를 수도 있지만 일반 디바이스 관리자에서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728x90

 

그러면 설치되어 있는 앱 목록을 불러올 수 있는데 여기서 화면을 내리다 보면 Google Play 스토어를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해 주세요.

 

 

 

 

이제 어플 다운로드 대기중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사용 중지 또는 강제 중지를 진행할 필요가 있고 그래도 달라지지 않을 땐 저장공간의 [데이터 삭제]를 눌러 모든 데이터(모든 파일, 설정, 계정) 등 포함된 정보를 지우면 다시 예전처럼 원하는 앱을 정상적으로 다운받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만약 그래도 문제가 계속될 땐 플레이 스토어 앱을 삭제한 다음 최신 Google Play 스토어로 재설치를 해보는 게 좋을 텐데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apkmirror'를 입력 후 찾으면 관련 웹사이트가 검색 결과에 나올 것이므로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메인 화면이 열리면 안드로이드 APK를 찾을 수 있는 검색창이 보일 텐데 이곳에 google play store를 입력해서 찾으면 최신 버전의 앱이 나올 테니 우측에 아래 화살표 표시를 눌러서 apk 설치 파일을 내려받으시면 됩니다.

 

이후 관리자> 내부저장소로 들어간 다음 해당 APK를 찾아 실행하면 최신 버전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진행하는 과정에 있어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것이며 이상으로 어플 다운로드 대기중 문제 증상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