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알림이 안떠요 현상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톡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국내 많은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고 있으며 메시지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파일 등을 전송할 수 있고 무료통화도 가능하여 활용도가 상당히 좋습니다.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능이 많아 인기도 많고 평판도 좋은 앱으로 알려져 있는데 카톡 앱을 사용하다 보면 설정을 잘못 건드린 건지 갑자기 카카오톡 소리가 들리지 않거나 알림이 제대로 뜨지 않고 있어 가끔씩은 카톡이 왔었는지도 몰랐던 적이 있을 거예요.

 

이럴 때 당황스럽겠지만 하나씩 살펴보고 테스트 후 원인을 찾아볼 필요가 있으니 이 글을 참고해서 확인하시고 상태에 따라 대처하면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일시적인 오류 현상이 생긴 것일 수 있으니 앱을 실행하여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를 누른 다음 [전체 설정]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알림]을 눌러주세요.

 

 

 

 

보통 건드리지 않았을 경우 메시지 알림 단추가 활성화되어 있겠지만 해제했다가 다시 활성화하면 예전처럼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뜰 것입니다.

 

728x90

 

그렇지만 카톡 알림이 안떠요 문제가 계속된다면 다른 방식으로 접근해야 될 텐데 핸드폰 바탕 화면을 보면 기본적으로 설정 앱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물론 사용하는 기기마다 약간씩 진입하는 경로가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과정에서 찾을 수 있으며 소리 및 알림을 눌러 이동하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알림 항목을 찾아 애플리케이션 알림을 누르면 기본 앱 또는 지금까지 직접 설치했던 앱 종류를 불러올 수 있을 텐데 화면을 내리다 보면 카톡이 있을 것이며 선택을 해서 진입해 주시면 돼요.

 

 

 

 

혹시 애플리케이션의 모든 알림을 차단합니다의 단추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눌러서 해제하면 되고 아래 항목을 보면 중요 알림으로 설정을 허용하여 새 알림을 알림창 상단에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 있으니 활성화 후 적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추가적인 내용으로 특정 대화방에서만 메시지가 뜨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해당 대화방을 선택한 다음 우측 상단의 3단 선(더보기)를 눌러 들어간 후 밑에 보이는 종 모양을 눌러 채팅방의 알림을 다시 껐다가 켜서 설정하면 될 거예요.

 

대부분 일시적인 오류 현상 때문에 정상적으로 알림이 뜨지 않을 때가 있으니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테스트를 진행해 본다면 카톡 알림이 안떠요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설명한 방법대로 시도했지만 전혀 개선되지 않을 경우 어쩔 수 없이 앱을 삭제한 다음 다시 최신 버전으로 재설치하면 정상 이용이 가능해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고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를 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하는 행위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