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넥슨플러그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NEXON은 한국의 비디오 게임 회사로 유명하며 여러 가지 종류의 온라인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 국내 게임 업계의 1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라는 걸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최초 MMOPPG 바람의니라부터 시작해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크레이지아케이드 등 게임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게 수두룩하며 어렸을 때 학생의 본분인 공부에 집중해야 했지만 지금와서 생각하면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재밌는 게임이 이때 한창 쏟아져 나오는 바람에 핑계처럼 들릴 수 있지만 공부에 집중하지 못한 적도 많았어요.

 

그만큼 영향력이 상당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은데 요즘엔 음성채팅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다른 사용자들과 실시간으로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많아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대표적인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디스코드, 토크온, 스카이프 등이 있지만 넥슨 게임을 자주 접하고 있는 분들은 nexon plug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상대방과 대화는 물론 초대, 게임 실행 및 공지 관련 정보 수신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직접 사용해 보면 편리함을 느낄 수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넥슨플러그 다운로드 방법을 쉽게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서 이용해 보면 유용한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nexon plug'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 웹사이트 영역에서 넥슨 고객센터를 확인할 수 있는데 바로 카테고리를 보면 [넥슨 플러그]가 마련되어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관련 페이지가 열리면 간단한 이용 방법과 설명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실행하기 위해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팝업창이 열리는데 조항을 읽고 수락해 주시면 되니 동의한 다음 [설치하기]를 눌러주시고 잠시 후 파일이 내려받아지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지정된 경로에서 파일을 찾은 다음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설치를 시작하기 위해 Google 크롬을 재시작한다고 하니 [확인]을 눌러 진행해 주세요.

 

 

 

 

이어서 설치 폴더를 지정할 수가 있으니 디스크 공간 확보로 필요용량과 남은용량을 체크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설치 과정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인스톨 과정은 조금만 기다리면 금방 완료될 것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닫기] 버튼을 눌러 창을 닫아주세요.

 

 

 

 

이제 바탕 화면에 넥슨플러그 다운로드 후 생성된 아이콘을 볼 수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시면 되겠고 허용하여 패치 과정을 모두 완료하게 되면 로그인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날 테니 아이디 또는 이메일을 적고 비번을 입력한 후 로그인해 줍니다.

 

728x90

 

참고로 계정이 없으 경우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계정으로 접속하는 것도 가능하니 편한 방식으로 로그인하면 될 거예요.

 

 

 

 

그럼 심플한 창이 열릴 것이며 앞으로 플러그를 이용해서 게임에 접속하지 않는 상황에도 친구와 대화할 수 있고 쪽지 보내기, 파일전송도 이용할 수 있으니 자유롭게 대화를 나눌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자동실행에 체크하시면 컴퓨터의 전원을 켤 때마다 버튼 클릭 하나로 게임에 바로 접속하여 시작할 수 있으니 편리함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내가 자주 접속하는 게임을 찾아 별표를 누르면 즐겨찾기에 등록되어 더 쉽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고 단축키를 이용해 편하게 다룰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로 도움 되는 기능들이 많기 때문에 사용해 보면 유용할 것이며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다는 걸 알려드리면서 이상으로 넥슨플러그 다운로드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