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삭제기능 안됨 현상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을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카카오톡은 프리웨어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많은 분들이 필수 앱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메시지뿐만 아니라 필요에 따라서 PC 버전에서도 쉽게 접속할 수 있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실생활에 도움 되는 여러 가지 기능을 다룰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가끔씩 업데이트도 주기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중이라서 진행할 때마다 어떤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는지 살펴보고 바로 적용하면서 스마트한 생활을 즐기고 있는 분들도 많지만 이런 부분을 신경 쓰지 못하는 분들도 많을 거예요.

 

메시지를 잘못 보냈어도 어떻게 지워야 되는지 잘 모르거나 이런 기능이 추가된 것을 알고 있었지만 지우려고 해도 지워지지 않아 당황스럽고 난감한 적이 있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실수로 잘못 전송했지만 지워지지 않는 원인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서 확인해 보고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카톡 삭제기능 안됨 현상의 첫 번째 원인은 현재 사용하고 계신 카카오톡의 버전이 옛날 구 버전일 수 있는데 앱을 실행하여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누른 다음 [전체 설정]을 눌러 이동하면 버전 정목 항목이 있을 테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현재 기준의 최신 버전은 v8.3.5인데 8.0 이상이 아닐 경우 지우는 기능을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 확인 후 지금이라도 업데이트하면 됩니다.

 

728x90

 

그렇지만 최신 Version이 맞음에도 불구하고 잘못 보낸 메시지를 완전히 지우지 못하는 상황도 생길 수 있는데 골든 타임으로 5분이라는 시간이 지날 경우 해당 메시지를 길게 눌러도 삭제할 메시지는 나에게서만 삭제로 내 채팅방만 적용되는 것이며 상대방의 채팅방에는 지워지지 않게 되는 거예요.

 

 

 

 

그러니 5분이 지나기 전에 메시지를 길게 눌러서 삭제하면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에 체크하여 지울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고 확인을 누르면 선택한 메시지를 모든 대화 상대 채팅방 화면에서 사라지게 할 수 있으므로 진행하면 될 것입니다.(PC 카카오톡에선 말풍선 우클릭 후 삭제하면 됨)

 

 

 

 

그렇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지우려고 했으나 삭제된 메시지입니다라는 말풍선이 남아있게 되어 완전히 지워지지 않는다는 게 아쉬운 점이 될 수 있으며 상대방이 왜 전송했다가 다시 지워버렸는지 궁금하게끔 만드는 게 문제될 수도 있겠지만 이 점은 감안하셔야 될 거예요.

 

이상으로 카톡 삭제기능 안됨 현상으로 인해 답답하고 난감했었던 분들에게 전해드리는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앞으로 메시지를 잘못 보냈을 때 알려드린 방법대로 진행하면 그나마 실수를 감출 수 있게 될 테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