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스팀 디스크쓰기 오류 해결 방법을 준비했는데 온라인 게임 플랫폼으로 유명한 Steam은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주문하거나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계정을 등록하여 인터넷상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상당히 유용합니다.

 

 

 

 

새로 나온 게임을 쉽게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플레이 중에도 다른 친구들과 인스턴트 메시지를 서로 주고받을 수 있으며 최적의 게임 서버와 친구를 쉽게 찾고 다양한 형식의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도움이 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시간이 날 때마다 접속하고 계신 분들이 매우 많은데 이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다 보면 간혹 원하는 게임을 설치하려고 진행했으나 무슨 문제 때문인지 도중에 가끔씩 정상적으로 시작할 수 없어 당황스럽고 답답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728x90

 

또한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게임인데도 불구하고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거나 에러가 발생하면서 정상적이지 못할 때가 있는데 이럴 때 가능한 대처 방법으로 스팀 디스크쓰기 오류 해결 방안에 대해서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우선 기본적인 방법으로 재설치를 진행할 필요가 있는데 현재 V3의 백신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실행하고 있을 경우 프로그램이 간혹 에러가 생겨 오작동할 수 있으니 설치하는 과정에서 잠시만 끄고 다시 시도하면 완료될 때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달라지지 않을 땐 Steam 런쳐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보고 그래도 개선되지 않을 경우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와 R키를 같이 눌러주면 실행 창이 열리게 되는데 입력란에 steam://flushconfig라고 적고 나서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운로드 캐시 지우기 알림 창이 나타날 것이며 로컬 다운로드 캐시가 지워지게 되면서 Steam에 다시 로그인해야 된다고 안내할 테니 계속 진행하기 위해 [확인]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이 과정은 런쳐 좌측 상단의 Steam을 눌러서 나온 메뉴 중 설정을 선택한 후 다운로드 제한 항목에 캐시 지우기와 동일하다고 볼 수 있으며 이렇게 지우면 문제 현상이 해결될 수도 있어요.

 

 

그래도 스팀 디스크쓰기 오류 현상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될 땐 런쳐에서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다운로드 항목에서 최상단을 보면 라이브러리의 폴더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이 목록을 눌러 여러 가지 드라이브에 분산된 콘텐츠 저장 위치를 관리할 수 있고 다른 곳에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이전에 지정되어 있는 드라이브가 C일 경우 다른 드라이브 D, E로 추가 또는 변경 후 다시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지속적으로 발생됐었던 문제가 사라지게 되어 정상적으로 작동될 거예요.

 

이렇게 알려드린 것처럼 동일한 방법으로 하나씩 테스트를 해보면 더 이상 에러가 생기지 않을 것이며 예전처럼 즐거운 마음으로 다시 게임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