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스토리는 카카오가 개발한 사진 공유 기반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사용자는 글 또는 사진 등을 올릴 수 있으며 일상 속의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카톡의 효과로 인해 연계된 서비스로 상당히 많은 분들이 필수 앱으로 다운로드해서 이용했었지만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약간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그래도 꾸준히 활동하고 계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운영이 계속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오랜만에 다시 시작해 보려고 하거나 처음 이용하는 분들의 경우 어떤 기능이 있는지 잘 모를 수 있고 어떻게 관리하면 되는지 익숙지 않아 헤맬 수도 있을 겁니다.

 

또한 꾸준히 활동하다 보면 내가 관리하는 공간에 몇 명의 사람들이 찾아오는지 궁금했던 적이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을 쉽게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방법은 사실 생각보다 너무나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살펴볼 수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우선 앱을 실행해서 들어간 다음 상단 메뉴 중에 [my]를 누르면 내 프로필과 최근에 올렸던 사진이 나오는 걸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중간 탭 중의 네 번째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게 될 텐데 관심글, UP한 글, 함께한 글, 동영상, 사진, 뮤직, 장소 등 관련 내용을 볼 수 있겠지만 아래로 화면을 내리면 Today 방문수 그래프를 볼 수 있을 거예요.

 

 

 

 

저의 경우 오랜 기간 동안 활동을 하지 않은 탓에 최근 일주일간 단 1명도 들어오지 않고 있는 걸 볼 수 있었는데 다시 관리하면서 활동을 하게 된다면 늘어날 수 있으니 궁금한 분들은 이렇게 진입하여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설정]을 누르면 방문수 공개범위로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가 있고 공개범위를 모두에게, 친구에게, 나만보기로 공개 설정을 바꿀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고요.

 

 

 

 

이처럼 최근 일주일간 그래프 형식으로 보기 좋게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이 가능하니 블로그처럼 가끔씩 몇 명이나 왔는지 궁금할 경우 살펴보면 되겠고 간혹 전체 공개되는 게 꺼려진다면 공개 범위 설정을 나만보기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하셨길 바라겠습니다.

 

728x90